환경을 생각해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슈케어 전문 브랜드 디펜스(DFNS)가 지구 친화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와 환경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지 않는 도전에 나서 눈길을 끄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즈 멀티샵 슈마커가 네덜란드 풋웨어&어패럴 케어브랜드 ‘디펜스(DFNS)’를 1월 25일 정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디펜스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소비자의 신발, 의류를 새것처럼 산뜻하게, 주름 없이, 냄새 없이, 워터프루프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신발클리너, 슈즈 방수 스프레이, 탈취제, 클리너 키트 등을 선보인다. 

현재 ▲디펜스 풋웨어 프로텍터(DFNS FOOTWEAR PROTECTOR) ▲디펜스 풋웨어 리프레셔(DFNS FOOTWEAR REFRESHER) ▲디펜스 풋웨어 클리너(DFNS FOOTWEAR CLEANER) ▲디펜스 풋웨어 클리닝 키트(DFNS FOOTWEAR CLEANING KIT) ▲디펜스 스니커 케어 키트I - 리프레시&프로텍트(DFNS FOOTWEAR CLEANING WIPES)(온라인 전용) 등을 슈마커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 및 판매 예정이다.

지구 친화적인 라이프스타일 케어 브랜드를 지향하는 만큼 모든 제품은 99% 혹은 100% 생분해된다. 디펜스의 제품은 내용물이 자연에 버려졌을 때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잔여물도 남기지 않는다. 건강은 물론 환경을 고려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생분해가 가능한 제조법을 선택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는 “사탕수수 패키지, 에어로팩(Airopack®) 패키지도 인상적이다. Airopack®은 휘발성 화학 물질 대신 압축된 공기를 활용한 기술로 내용물이 분사될 때 유해물질이 함께 방출되는 에어로졸과 달리 제품 사용 시 내용물만 분사된다. 기존 에어로졸 용기는 제품을 다 써갈 때쯤 압력이 급감하지만 디펜스 제품에는 간단한 릴 매커니즘에 의해 작동하는 압력 조절 장치가 내재되어 제품 전체 용량의 98%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디펜스는 공기가 가진 놀라운 힘과 지구친화적인 테크놀로지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케어 상품이 소비자와 환경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제 기능을 다하는 것은 분명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라이프스타일 케어 시장에서 가장 지구 친화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펜스(DFNS)는 슈마커 강남역점, 구로마리오점, 여의도IFC몰점 등 전국 25개 오프라인 매장과 슈마커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구매 시, 파우치와 정품 클리너티슈를 선착순 증정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