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동부구치소에 추가 확진자 없으면 2주 뒤 운영 정상화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법무부는 동부구치소에서 마지막 확진자가 발생한 지 2주가 지난 후에도 추가 확진자가 없는 경우 서울 동부구치소의 운영을 정상화할 계획이다. 운영이 정상화하면 취사장이 정상 운영되고, 수용자들의 운동, 목욕, 변호사 접견 등이 재개된다. 한편 법무부는 중앙방역대책본부와 함께 다음 달 14일까지 14개 교정시설을 점검하고, 교정시설의 방역 관리자에게 동부구치소의 사례를 들어 방역 지침을 교육할 예정이다.

속초항 인근 바다에 빠진 60대 구조

속초해양경찰서는 지난 21일 오후 9시 44분께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 인근에서 바다에 빠진 60대 남성 A씨를 구조했다고 22일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이날 사고는 오후 9시 30분께 터미널 인근을 산책하던 A씨가 실족해 바다로 추락하면서 발생했다. 바다에 빠진 A씨를 발견한 낚시객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과 119 구조대는 낚시객이 던져준 줄을 붙잡고 있던 A씨를 무사히 구조해 병원으로 옮겼다.

한미약품, 3년 연속 원외처방 1위 달성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한미약품은 2020년 전년도보다 2.2% 증가한 6천665억원의 원외처방 매출을 달성해 국내 제약업계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이상지질혈증치료제 '로수젯', 고혈압치료제 '아모잘탄패밀리',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 전립선비대증 치료성분과 발기부전 치료성분을 하나로 합한 '구구탐스' 등 자체 개발 개량 및 복합신약의 고른 성장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2015년부터 6년간 총 3조3천160억원의 처방액을 달성해 국내외 제약사 중 1위를 차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