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이 키스해링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했다.

관계자는 "키스해링은 예술계에 유례없는 영향력을 보여준다. 그의 이름을 잘 모르는 사람들조차 그의 작품에는 익숙하기 때문이다."라며 "도심 속 빌딩부터 티셔츠, 건물, 의자, 키링, 뱃지 등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는 그의 예술이 드디어 닥터마틴과 만났다. 닥터마틴의 이번 작업은 전설적인 키스해링의 예술 작품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며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아티스트들의 카툰 같고 다채로운 그래픽은 사회운동에 뿌리 깊게 박혀 있다. 키스해링의 작품들 역시 대중들이 접근하기 쉽고 낙관적으로 보이나, 권력에 의문을 제기하는 등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의미가 담겨있다. 한평생 관습과 고정관념에 맞서 싸워 온 그의 작품은 오늘날까지도 예술계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제공 : 닥터마틴

닥터마틴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닥터마틴의 오리지널 실루엣에 키스해링의 작품임을 알아볼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이 프린트되어 있으며, 두 개의 캐릭터 레이스 참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스무스 가죽으로 제작된 1460 부츠는 바디에 블랙 그래픽 디테일을 더했고, 힐 루프 밑으로 키스해링만의 컬러풀하고 위트 있는 그래픽을 담았다."라며 "다른 두개의 1461 슈즈는 키스해링의 스테이플 디자인이 특징이다. 첫번째 1461 슈즈에는 그의 ‘엔젤릭 베이비’ 디자인이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되었으며, 두번째 1461 슈즈는 그의 아이코닉한 캐릭터들이 슈즈 전체를 뒤덮으며 조화를 이룬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닥터마틴 X 키스해링 컬렉션은 오는 1월 22일 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및 청담, 한남 비이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