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이 발달하면서 현대인의 수명도 길어지고 있다. 이른바 100세 시대다. 그러나 노화된 몸으로 맞이하는 노후는 달갑지 않다. 특히 탄력을 잃고 주름으로 가득 찬 모습은 누구든 피하고 싶기 마련이다. 이처럼 노화를 방지하고 젊어 보이고 싶은 심리는 자연스럽게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다.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관리에 투자한다. 영양 크림을 바르거나 시술을 하는 식이다. 그러나 이 같은 방법은 일시적으로 피부를 좋아 보이게 할 순 있지만, 근본적인 도움이 되기 어렵다. 건강한 몸을 위해 운동이 필요하듯 근본적으로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에도 운동이 필요하다. 운동하는 과정에서 원활하게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출해 탄력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에 관하여 달리아스파 창원프레스티지점을 운영 중인 김지혜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달리아스파 창원프레스티지점 김지혜 원장

Q. 달리아스파의 창원프레스티지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린 시절부터 품고 있던 피부 고민을 해결하면서 다른 사람들도 돕고 싶었다. 초등학교 시절, 여드름과 피부 고민으로 여러 치료와 관리를 받은 경험이 있다. 성인이 되고 나서도 계속 나는 트러블로 인해 피부관리와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다. 그렇게 피부미용을 전공하며 전문 지식도 쌓게 되었다. 이렇게 다년간 노력하고 여러 치료에도 좋아지지 않았던 트러블이 달리아스파를 만나면서 점점 좋아졌다. 달리아스파는 약손명가의 40년 피부노하우를 집약하여 만든 피부전문 브랜드다.어렸을적에도 달리아스파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하곤 했다. 나처럼 피부에 고민이 있는 분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되고 싶다.

Q. 달리아스파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달리아스파에는 10대 여드름부터 80대 주름관리까지 다양한 피부 고민을 관리한다. 20가지 이상의 피부운동과 수기요법, 테크닉으로 많은 분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드린다. 특히 식을 앞두고 방문하시는 예비신부님들이 주를 이루고 가족 모두가 함께 관리 받는 패밀리 관리도 인기가 많다. 머리, 피부, 바디를 패키지로 관리하는 올인원 프로그램은 관리를 전체적으로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린다.

Q. 달리아스파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달리아스파의 가장 큰 장점은 피부를 운동시켜주는 수기요법이다. 피부 내부로부터 피부가 살아나면서 외부 자극이나 계절 변화 등에도 피부가 자극받지 않는다. 또한, 피부가 가져야 할 보호 기능도 강화해 드린다.

▲ 달리아스파 창원프레스티지점 내부전경

Q. 달리아스파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달리아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직원들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이다. 고객을 위해서는 테라피스트의 마인드와 직업정신, 그리고 프로페셔널한 실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최상의 효과를 드리기 위해 C/S, 역량 강화, 테크닉 및 인성 교육 등 직원 교육을 1순위로 하고 있다. 이처럼 직원에게 직접 투자한 만큼 고객에게 간접적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한다.

Q. 달리아스파 창원프레스티지점을 운영하는 원장으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처럼 피부 고민이 많던 고객님께서 달리아스파 관리를 받고 크게 만족하실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한 고객님은 여기저기 다른 샵에서 관리를 받고 도전해 봤다가 큰 효과나 만족감을 얻지 못하고 계속해서 피부 고민을 하고 있었다. 이 분이 달리아스파 관리로 효과를 보고 ‘이런 곳을 지금이라도 알아서 너무 좋다’라고 하셨다. 고객님께서 지인이나 친구에게도 우리 달리아스파가 좋다고 소개해주셔서 주변 지인들이 다 찾아주셨던 상황이 생각난다.

또한, 20대 여성 고객님으로 만난 분과 인연을 계속 이어가기도 했다. 당시 몸매관리와 피부관리를 함께 받으신 분이 결혼을 앞두고 커플관리와 신부관리를 받으셨다. 임신하셨을 때는 산모 관리를 해드리기도 했다. 출산하고 산후 관리를 해드리면서 그분 인생의 중요한 순간마다 달리아가 함께한 것이 뿌듯하고 기뻤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관리사로 입사하여 능력을 인정받아 진급하는 시스템이 달리아스파의 가장 큰 노하우다. 그만큼 우후죽순 생기는 타 피부관리실과의 차이점을 두고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앞서 얘기했지만, 직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달리아스파를 더욱 전문적인 피부관리 전문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Q. 달리아스파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모든 사람이 피부관리를 받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달리아스파가 되는 것이 목표다. 지점은 4000개 오픈을 전망하고 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 더 정진해나갈 계획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피부관리를 투자로 보느냐 소비로 보느냐에 따라 관점이 많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더 젊고 더 관리된 모습을 오래 유지하는 것이 투자로 받아들여지는 시대다. 피부관리를 너무 멀게 느끼지 않으시도록 꼭 관리를 받지 않아도 피부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