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진주시 미요가&필라테스M 윤지혜 대표, “개인 체형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삶의 질 높이는 운동”
[JOB인터뷰] 진주시 미요가&필라테스M 윤지혜 대표, “개인 체형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삶의 질 높이는 운동”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1.01.2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현대인은 늘 바쁘다. 그렇다 보니 뒤를 돌아볼 여유조차 없이 앞만 달리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숨 가쁘게 살아가는 만큼 현대인의 몸과 마음은 균형이 무너지기 쉽다. 문제는 이처럼 한 번 잃어버린 균형을 어떻게 다시 바로잡는지 모른다는 점이다. 이렇게 균형을 놓친 몸과 마음은 잘못된 체형과 스트레스로 이어지면서 끊임없이 개인을 힘들게 만든다. 그런 점에서 요가와 필라테스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을 병행하는 좋은 심신 수련 방법이다. 운동마다 세세한 동작과 효과에는 차이가 있지만, 두 운동 모두 무너진 균형을 되찾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신을 돌아보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요가와 필라테스가 필요한 이유다. 이에 관하여 진주시에서 미요가&필라테스M를 운영하는 윤지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진주 미요가&필라테스M 윤지혜 대표

Q. 미요가&필라테스M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요가에서 ‘미’는 ‘아름답다’라는 의미다. 그만큼 몸과 마음의 아름다움이 담겨있는 이름이라 할 수 있다. 미요가&필라테스M은 요가와 필라테스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할 수 있는 센터다. 학창시절 자연스럽게 몸이 굽어지면서 체형을 교정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요가를 시작했다. 그러다 요가를 하기에 근육이 부족해 웨이트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 관절에 무리가 간다는 것을 느끼면서 이번엔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됐다.

그렇게 여러 운동을 병행하면서 체력도 좋아지고 면역력도 높아졌다. 이 길을 계속 이어가면서 전문 강사 생활을 시작했다. 다만, 획일화된 단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보니 개인 체형을 고려하지 않아 무리한 자세를 강요하거나 다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문제를 겪고 보완하고자 재활프로그램도 공부하게 됐다. 많은 사람이 제대로 된 필라테스와 요가를 배우기를 바라는 마음에 센터를 설립하게 되었다. 이곳에서 개인의 체형을 제대로 분석하여 알맞은 방법으로 운동을 시켜드리고자 한다.

Q. 미요가&필라테스M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미요가&필라테스M에서는 유산소와 근력 유연성을 강화하는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기구 필라테스는 물론 짐볼, 폼롤러, 밴드, 링 등을 이용하는 소도구 필라테스, 바디아트요가, 플라잉 요가, 번지피지오까지 다양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 먼저 대기구 필라테스는 1:6으로 진행하는 만큼 한분 한분 체형과 건강상태, 숙련도에 따라 동작과 프로그램에 차별을 둔다.

바디아트요가는 요가와 필라테스, 웨이트가 결합한 본 센터만의 자체 프로그램이다. 보통의 요가는 한 동작을 오래 유지하는 시간을 갖는 정적인 운동이다. 우리는 정통요가 기반보다는 요가와 웨이트와 필라테스를 결합한 ‘바디아트’를 진행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해서 몸을 움직이면서 유연성을 키우고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가와 필라테스의 장점 두 가지를 함께 가져간다고 보시면 된다.

이와 함께 밴드, 볼, 미니볼, 폼롤러, 링 다섯가지 도구를 사용하는 소도구 필라테스와 다양한 대기구 필라테스도 운영하고 있어 회원들이 지루하지 않고 여러 운동을 접하고 배울 수 있다. 플라잉요가, 번지피지오는 중력을 강하게 저항하며 운동을 하므로 관절에 무리 없이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할 수 있다.

Q. 미요가&필라테스M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본 센터의 가장 큰 차별성은 전문성이다. 우선 전문화된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전 강사진의 교육 기간만 1~2년에 달하며 모든 강사진이 바디빌더, 요가, 필라테스 자격증부터 재활까지 다양한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또한, 강사진 모두 스포츠마사지와 재활 관련 수업을 이수했다. 특히 대부분 서비스업으로 등록되어있는 보통의 요가 업체들과 달리 우리 센터는 체력단련 업종인 운동센터로 등록되어있다. 그만큼 타 센터와 비교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개별 회원님들께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내가 직접 몸으로 운동하며 터득한 동작을 개발하고 변형해 프로그램화하고 있다. 나아가 개별 회원님의 척추 상태나 골반 상태, 근력 상태 등을 테스트하여 각각의 몸 상태에 맞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몸 상태뿐 아니라 각 회원분의 생활반경도 고려해 여러 가지 숙제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들을 제공해드린다. 그렇다 보니 장기회원님들이 많은 센터다. 항상 한분 한분 회원님들을 손님이 아닌 가족이란 생각으로 대하고 있다.

▲ 진주 미요가&필라테스M 내부전경 및 포트폴리오

Q. 미요가&필라테스M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멈춤’이 아닌 ‘나아감’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17년간 강사로 일하면서 항상 자기만족을 하지 않았다. 한 곳에 머물러 있지 않도록 나를 채찍질하며 계속 발전하려고 힘쓰고 있다. 이렇게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나아감의 자세를 통해 더 많은 회원님께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 중이다. 모든 회원님이 믿고 올 수 있는 센터. 모두가 가족처럼 편안하고 즐거움이 있는 센터, 건강함과 위안을 얻으며 힘을 낼 수 있는 그런 센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Q. 미요가&필라테스M을 운영하는 대표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와 함께 운동하시면서 통증이 완화되고 바른 체형으로 삶의 질이 높아졌다고 하시는 회원님들을 볼 때마다 뿌듯하다. 그럴 때면 이 일을 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난임으로 고생하셨던 결혼 5년차 회원님은 요가와 필라테스를 하시면서 자연스럽게 임신에 성공하셨다. 물론 운동만을 통해서 성공했다고 확신하기는 어렵지만, 이 운동을 통해 도움과 보탬이 됐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고객이던 한 남학생은 척추측만과 골반, 무릎, 허리의 틀어짐과 안면비대칭까지 있었다. 정말 꾸준히 필라테스를 진행하면서 눈에 띄게 체형이 교정됐다. 꾸준한 운동으로 인하여 비만이셨던 분들도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고 달라진 생활을 경험하신다는 회원님들도 많다. 이런 분들 덕분에 이 일을 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며 계속 전진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진주를 넘어 울산이나 창원과 같은 다른 지역에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규모만 키우는 게 아닌 내실을 다지는 데 힘쓰고 있다. 강사 분들을 굉장히 까다로운 기준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프리랜서 없이 전부 우리 센터 소속의 정규직 강사 분들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채용 후 정규수업을 바로 진행하지 않고 오랜 교육으로 완전히 센터에 적응되면 정규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내가 조금 힘들고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완벽한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수업의 질을 올리고 센터의 내실을 다진 후에, 다른 지역에도 우리 센터를 확장하고 바디아트 요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