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그룹 더크로스 보컬 김혁건(오산대 사회복지상담과 겸임교수)는 오산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가 18일까지 신입생 모집에 나서는 중에 있다고 15일 밝혔다.

오산대학교 사회복지상담과(학과장 이상주)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서 클라이언트와 경험하면서 이루어질 수 있는 상황을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임상관련분야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현장중심 교육이 진행되며 전문학사과정 2년제를 마친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원하는 학생에게 편입학의 기회도 제공한다.

더불어 현재 복지흐름이 요구하는 프로그램기획, 행정, 회계, 마케팅 등의 사회복지 분야의 전문가를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인재를 양성하고 지난 7일부터 본격적인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김혁건은 소개 영상에서 “졸업과 동시에 무시험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후 지역사회복지관, 주간 보호센터, 재가 복지 분야 등과 함께 다문화 사회복지기관, 장애인 복지·정신요양·모자복지시설, 모금단체 및 학교사회복지사, 교정기관, 기타 사회복지시설이나 법인 등에서 근무할 수 있다” 며 “특히 공무원 분야로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은 물론 일반행정직으로 진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정시 원서접수는 현재 7일부터 18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로 이뤄지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2월 5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