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513명...거리두기 연장될까?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13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5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513명 늘어 누적 71,241명이라고 밝혔다. 전날보다 소폭 감소하면서 나흘째 500명대를 유지했다. 정부는 오는 17일 종료 예정인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모임금지 조치 등을 연장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상태다. 

한국도로공사, 코로나19 여파 고속도로 휴게소 1분기 임대료 납부 유예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1분기 임대료 납부를 유예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200개 휴게소로 이들 휴게소의 1분기 임대료 납부유예 금액은 약 300억 원으로 추산된다. 납부유예 기간은 매출 감소 피해 규모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휴게소 운영업체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재활 힐링 협력 승마시설 모집...치유-회복 목적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오늘(15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1년 마사회 재활 힐링 협력 승마시설'을 모집한다. 재활 힐링 승마는 전신 운동인 승마를 통해 신체·정신적 장애 치유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국민 안전을 위해 스트레스가 심한 현장에서 일하는 사회 공익 직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한국마사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전문 승마교관의 지도로 단계적 승마를 시행해 정신적 치유와 신체 건강 회복에 목적으로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