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개설 이후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평생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2021학년도 전기 학사학위 취득과정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이다.

그중에서도 주말과정은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진행되어 시간상의 이유로 학업이 어려웠던 직장인과 4년제 대학을 빨리 졸업하고 석사과정을 공부하고 싶은 새내기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경영학부터 건강관리학, 행정학, 관광학, 한국어학 총 5개의 주말전공과정이 개설되어 학업 선택의 폭도 넓다. 모든 교육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영학 전공은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전문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학 분야의 이론과 사례연구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등 입체적인 교육과정을 이루고 있다. 건강관리학은 건강학개론, 스포츠의학 등의 과목을 통해 건강관리 분야 전문체육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행정학은 다양하고 광범위해진 정부의 기능을 지도, 관리하고 국가 정책 및 행정을 담당할 전문인을 육성하기 위해 행정이론은 물론이고 실제 행정현상을 분석 및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관광경영학은 국내/외 관광산업, 무역업 등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함에 초점을 두고 운영된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은 경희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와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외 대학 및 부설 기관의 한국어 어학당이나 외국어로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국내외 초중고교 및 정부기관에 취업을 할 수 있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기관에도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국외 세종학당 및 한국교육원, 국내 기업체 및 해외 진출 기업체 내, 국내외 사설 학원에서 한국어 강의를 하거나 한국어 교재 및 교육 내용 개발 및 출판 등 관련 업무를 할 수 있다.

이밖에 주중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는 전문성 높은 실용무용계열, 미용예술계열, 항공관광계열의 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대학 관계자는 “주 5일 근무제가 사회에 정착되면서 자기 계발을 위한 수요자가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대학에서는 사회적 흐름에 맞춰 주말을 이용한 직장인들의 교육 활성화와 자신의 가치 상승을 위한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며, “수업뿐만 아니라 업무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상호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장도 마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희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의 모든 과정은 입학 후 학생증 발급이 되어 도서관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희의료원의 일부 감면 등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입학안내 및 학위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