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31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공식 종료되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PC 웹브라우저에서 음악 재생, 애니메이션, 게임, 광고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는 플러그인 방식의 소프트웨어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웹사이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한 2000년대 초반 이후 적은 용량으로 영상과 게임을 제작할 수 있어 필수적 플러그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하지만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 인한 보안 위험 증가 등으로 취약점을 지적받기 시작하면서, 2010년 이후부터는 HTML과 CSS를 기반으로 한 웹사이트가 각광을 받으며 플래시 기반 플러그인은 점점 점유율을 잃어갔다. 2020년에는 모바일 웹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를 지원하지 못하는 치명적 약점으로 인해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크롬 및 파이어폭스 등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하기에 이르렀다. 

10page 관계자는 “2000년~2015년 이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으로 제작한 홈페이지들은 2021년 이후 발생하는 콘텐츠 확인 불가와 보안 이슈 증가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빠른 리뉴얼이 요구되는 상황이다”라며 “10page는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를 리뉴얼 제작하려는 고객들에게 제작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플래시 기반 웹사이트 기준 부분 리뉴얼 작업은 기존 개발 소스 및 코드 리뷰하는데 들어가는 기간 및 비용이 발생하며, 업체별 정책으로 인해 추가 수정 시 횟수에 따라 오히려 신규 제작 못지않은 비용이 발생한다. 전체 리뉴얼은 부분 리뉴얼에 비해 상대적으로 초기 비용이 높게 느껴질 수 있지만, 최신 UI/UX 구조로 변경할 수 있고 웹 표준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10page는 각 고객사에서 급한 이슈로 해결해야 하는 어도비 플래시 홈페이지 리뉴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이해하고, 리스크를 고려해 2021년 1월 31일까지 홈페이지 제작비 40% 할인을 제공한다.

10page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는 웹 표준인 HTML5, CSS3 기반으로 어도비 플래시를 안정적으로 대체하는 한편, 고객이 원하는 웹사이트 내 배치, 디자인 요청 사항에 대해 최대한 반영한다. 제작 기간은 10일로 빠른 홈페이지 리뉴얼이 가능하며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게시판, 메인 페이지 팝업 등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반응형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경우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대응하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할 수 있다. PC/모바일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로 리뉴얼할 수 있으며, 이후 발생하는 유지보수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홈페이지 리뉴얼 신청 방법 관련 더욱 자세한 정보는 10page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