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윤수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판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판사 꿈 
판사 꿈을 꾸었다면 주의해야 한다. 이는 범죄의 상징이다. 그러므로 판사를 꿈에 보면 조심해야 하며 범법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

2. 법복을 입고 백마를 타 하늘을 날아가는 꿈 
법복을 입고 백마를 타 하늘을 날아가는 꿈은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승진, 입학, 합격, 당선,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결합, 계약, 승리, 성공, 행운 등이 있다.

3. 재판관에게 사형 선고를 받는 꿈 
재판관에게 사형 선고를 받는 꿈은 자신이 소원하고 있던 일이 뜻대로 성취됨을 의미한다. 

4. 판사가 법복을 입고 나타나 악수를 하는 꿈 
판사가 법복을 입고 나타나 악수를 하는 꿈은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협조자와 도움을 받고 하는 일에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승진, 입학, 당선, 합격, 합의, 결재, 계약, 성공 등이 있다.

5. 자신이 판사가 되는 꿈 
자신이 판사가 되는 꿈은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이 있다.

6. 죄를 지어 판결을 받은 꿈 
죄를 지어 판결을 받은 꿈은 고난을 이겨내고 서광을 맞이할 꿈으로 길몽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판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