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맹신은 금물! 2021년 흰 소띠의 해, 과연 어떤 띠랑 궁합이 잘 맞을까?
[카드뉴스] 맹신은 금물! 2021년 흰 소띠의 해, 과연 어떤 띠랑 궁합이 잘 맞을까?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1.0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조재휘]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많은 이들이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와는 조금 다를지, 하고 있는 일은 계속 해야 하는지 등 걱정과 고민을 안고 신년운세를 보러 가기도 한다. 올해 2021년은 그냥 소띠가 아닌 특별한 흰 소띠 해를 맞아 믿거나 말거나 소띠가 어떤 띠랑 궁합이 잘 맞을지 재미로 알아보자.  

12띠 중 두 번째 띠인 소띠. 일반적으로 소띠인 사람은 인내력이 강하고 신의가 두텁고 정직하고 근실한 편이다. 입이 무겁고 끈질기게 노력하고 성실하게 전진하는 행동파에 속하며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기질이 두드러진다.

마음만 먹었다 하면 상대적으로 남들보다 빠른 속도로 목표에 도달한다. 그리고 뚝심이 세기에 추진력이 강하고 주위 사람을 끌어당기는 인간적 매력이 넘치지만 때로는 사랑에 약하고 겁이 많으며 보수적인 기질도 보이고 있다.

소띠인 사람이 소띠 해를 맞게 되면 사소한 곤란에 부딪히기도 하지만 예기치 않은 수확이 있을 수 있는 좋은 해이다. 자식이 태어나거나 어린 자식들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달갑지 않은 여행이나 유흥의 시간을 빼앗길 수도 있다.

소띠와 쥐띠는 서로 단점을 잘 보완해주는 좋은 관계로 결혼상대나 사업상대로 좋다. 연인 관계이면 사랑이 오래 지속될 수 있고 행복을 누릴 상대로 번영해 나갈 수 있다. 소띠와 소띠는 서로 공동의 관심사는 많지만 이해해주거나 칭찬을 해주는 부분은 약해 서로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다.

소띠와 범띠는 서로 개성이 강해 충돌이 잦고 경쟁심이 생길 수 있다.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보니 불신이 깊어지고 다툼이 잦아 결혼상대나 사업상대로 좋지 않다. 소띠와 토끼띠는 충돌 없이 무난하게 지낼 수 있기에 팀을 이루어 사업을 할 때 좋다.

소띠와 용띠는 서로 존중하고 생각해주는 관계이기에 다툴 염려가 없고 결혼이나 사업에 모두 좋은 궁합이다. 소띠와 뱀띠는 서로 동정하며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지속적인 유대관계가 가능한 상대이다.

소띠와 말띠는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닌 궁합이지만 지속적인 관계가 불가능하다. 의사소통을 할 때 의견 충돌이 잦기 때문에 가까워지기 힘들다. 소띠와 양띠는 충돌이 많을 수 있는 궁합으로 서로에 대한 기대도 힘들며 협력을 하기도 어려운 상대다.

소띠와 원숭이띠는 딱히 좋은 관계라고 보기 힘들며 노골적인 대립은 없지만 관계를 지속하기는 힘들다. 소띠와 닭띠는 같이 있기만 해도 아주 행복한 궁합으로 서로의 의사소통에도 아무런 어려움을 느끼지 못한다. 남자가 소, 여자가 닭인 궁합이 더욱더 좋다. 

소띠와 개띠는 공감대를 찾기 힘들어 친해지는 시간이 오래 걸려 좋은 관계를 갖기 어려운 궁합이라 볼 수 있다. 소띠와 돼지띠는 서로 개성의 충돌이 없어 그런대로 괜찮은 궁합이다. 충돌도 없지만 유대관계도 없는 냉정한 관계로 머무를 수도 있다.

궁합과 운세는 재미로 보는 것이니 맹신하지 말고 현재 내가 어떻게 살아가느냐가 중요하다. 지난 2020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가 힘든 한 해였다. 지나간 것은 잊어버리고 이제 우리 앞에 좋은 일들만 펼쳐질 것을 생각하며 힘차게 이번 한 해를 시작해보길 바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