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1년 국가직·지방직 9급 방송통신직 공무원 공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전 과목 '합격패키지'와 함께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방송통신직 공무원이란 국가직(전송기술) 지방직(통신기술) 전형으로 주로 채용되며, 국가직은 유무선 네트워크 설치 및 방송 통신에 관련한 허가와 감시 업무를 담당하고 지방직은 시청 또는 구청에서 내 방송장비 및 무인감시 CCTV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기술직 공무원이다. 한편, 국가직 및 지방직 방송통신직 9급 공채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전자공학개론’ 공통과목의 필두로 국가직은 ‘무선공학개론’ 총 5과목으로 치러지고 지방직은 ‘통신이론’으로 총 5과목을 평가한다. 즉 국가직과 지방직 방송통신직 공무원의 시험과목이 전공과목에서 한 과목 차이가 나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관계자는 “방송통신직의 경우 국가직, 지방직 공채 외에도 군무원 통신직 공채 및 방송통신위원회나 국세청, 관세청 등의 국가기관에서 자체적으로 경력경쟁(경채)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 공시 임용 진출 루트가 다양한 편이다”라며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1년 9급 방송통신직 공무원 국가직 및 지방직 시험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구성의 합격패키지와 함께 수강료 초특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에듀피디 관계자는 "에듀피디의 국가직·지방직 동시대비 9급 공채 합격패키지 강의는 전공과목 한 과목 차이가 나는 국가직과 지방직 시험을 모두 준비할 수 있도록 국어, 한국사, 영어, 전자공학개론을 필두로 국가직 ‘무선공학개론’과 지방직 ‘통신이론’ 과목 과정으로 구성됐다."라며 "강좌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 과정과 각 과목별 최신 ‘기출문제해설 강의’까지의 구성이 더해졌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방송통신직 공채 6과목 ‘합격 패키지’ 구매 시 공무원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초시생들의 기초 입문 학습을 돕는 ▲국어(기초)특강 ▲전자공학(기초)특강 ▲영어 기초(문법/입문/독해)특강 ▲한국사(기초/단기속성)특강 등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에듀피디 전자공학개론 및 무선공학개론, 통신이론 강의를 담당하는 강영국 교수는 넓은 수험 범위를 출제 내용 위주로 압축해 주고 빈출 개념과 필수로 익혀야 하는 문제 유형을 짚어준다."라고 설명했다.

2021년 국가직 및 지방직 9급 방송통신직 공무원 시험 동시 대비 ‘합격 패키지’ 강좌의 상세 커리큘럼과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 및 과목별 무료 샘플강좌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