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중국 각지의 방역 당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1. 중국 광둥성, 선전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8일 관영 글로벌 타임스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선전시는 이날부터 고위험군 및 해외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무료로 시작했다.

선전시 외에도 충칭(重慶)시와 저장(浙江)성, 산둥(山東)성, 허난(河南)성, 안후이(安徽)성 등 지역의 주요 도시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고 글로벌 타임스는 전했다.

안후이성 허페이(合肥)에서는 지난 이틀 동안 1천 명 이상이 백신을 접종했고, 루양(廬陽)에서도 냉동식품 종사자 60명이 이미 백신을 접종했다.

2. 왕페이위 “앞으로 많은 도시 백신 접종 수행”

[연합뉴스 제공]
[글로벌 타임스 캡처]

중국 베이징대학 공공위생학원 부원장인 왕페이위(王培玉)는 글로벌 타임스와 인터뷰에서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가 시작되면 코로나19 감염 상황이 더 악화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도시가 백신 접종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한(武漢)에서 발생한 코로나19를 최초로 방역 당국에 보고했던 장지셴(張繼先) 후베이 중서의학 종합의원 호흡기 중증 의학과 주임은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는 콜드체인(냉장 유통망)과 많은 관련이 있을 수 있다"며 "지난 14일부터 27일까지 18건의 확진 사례 중 4건이 콜드체인과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장 주임은 이어 "최근 베이징 확진자 외에도 칭다오와 다롄에서 발생한 확진자들이 콜드체인과 관련이 있었다"면서 "우한 화난 수산물 시장에서 발생한 집단감염도 시장 상인, 직원, 소비자뿐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이 포함된 것으로 미뤄 콜드체인과 연관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