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방대본, “코로나 백신 내년 2~3월부터 노인 대상 접종”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정부는 해외에서 도입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내년 2∼3월부터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와 요양병원·시설 등에 거주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하기로 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28일 정례 브리핑에서 "정부는 백신이 국내에 공급되는 내년 2∼3월부터 바로 접종이 가능하도록 하고, 또 우선접종 권장 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11월) 이전까지 마무리하도록 하는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세부적인 접종계획은 내년 1월 중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나텍, 전북 완주에 860억원 투자해 공장 건립

전북도는 28일 비나텍이 완주군 테크노벨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2024년까지 86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하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나텍은 친환경에너지 저장장치와 연료전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9월 도내 탄소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됐다. 한편 비나텍은 일반보다 에너지 저장용량이 100만 배 이상 큰 '슈퍼 커패시터'를 생산해 전 세계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스타항공, 호남 중견기업에 매각 추진 협상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내 한 중견기업이 이스타항공과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이르면 이번주 내로 매각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협상 막바지 단계로 일부 이견을 조정 중인 것으로 안다"며 "연말·연초 유의미한 내용으로 결정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인수 계약이 체결되면 법정관리를 신청할 것으로 보인다. 이스타항공은 현재 '셧다운' 장기화로 정지된 항공 운항증명(AOC)도 다시 신청해 운항을 재개하고, 기업회생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