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5인 이상 집합 금지
23일부터 수도권에서 5인 이상의 모든 사적 모임이 금지되었고, 연말연시 사람들이 몰리는 전국의 스키장과 해돋이 명소도 폐쇄됐다. 24일 부터는 전국 식당으로 5인 이상 모임 금지가 조치가 확대된다. 이슈체크에서 1월 3일 24시까지 적용되는 5인 이상 모임 금지 조치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Q&A] ‘연말연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2. 목성-토성
최근 낮이든 밤이든 하늘을 쳐다본 적이 있을까. 바쁘게 살다 보니 하늘을 볼 여유도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또한 밤하늘에 별을 보려고 해도 뿌연 하늘에 흐릿한 별들이 보일 때가 많다. 그러는 와중 자연이 우리에게 준 선물인 것인지 목성과 토성의 대근접 현상 소식이 전해졌다.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되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올해 연말 특별 선물! 4세기 만에 펼쳐지는 목성-토성의 최근접 우주쇼)

3. 크리스마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 확진자의 증가 추세로 연말연시 모임도, 즐거운 파티도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또 내일의 해가 뜨고 우리는 2020년 크리스마스를 행복하게 보낼 권리가 있습니다. 모두 행복한 성탄절 되세요. ([따말] 그래도 행복한 오늘! 메리 크리스마스♥)

4. 크리스마스 카드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다. 크리스마스의 행복을 담은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보자. ([꿀잼유아미술]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시선뉴스])

5. 헬스장-필라테스 가격 공개
헬스장과 필라테스 시설, 골프연습장 등이 가격을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하는 방안이 도입된다. 이는 가격을 알아보려고 전화를 걸거나 방문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기 위함인 것. 이슈체크에서 체육시설업의 가격공개 의무화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전단지 가격은 1년 회원권 기준? 헬스장-필라테스 이용 가격 의무 공개)

6. 2021년 공휴일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2021년, 달력 넘겨보며 미리 2021년의 공휴일을 만끽해보자. 2020년 공휴일(일요일 포함) ‘빨간날’은 총 67일이었다. 2021년은 이 보다 3일 줄어든 총 64일의 ‘빨간날’이 있다. 공휴일이 줄어든 이유는 현충일(6월6일), 광복절(8월15일), 개천절(10월3일)이 일요일이기 때문이다. ([카드뉴스] 2021년(신축년) ‘빨간날’ 공휴일 달력 미리보기!...올해보다 3일 줄어)

7. 파올로로시 
지난 1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축구 영웅 파올로 로시는 64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아르헨티나 축구 레전드 디에고 마라도나가 심장마비로 사망한 지 2주 만이라 축구 팬들의 안타까움이 컸다. 로시의 사망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난치병을 앓아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1970∼80년대 이탈리아 축구를 대표하는 공격수 파올로 로시는 마법사라고 불리던 천부적인 골잡이였고, 축구계의 큰 별이었다. (이탈리아 축구를 대표하는! 천부적인 골잡이 ‘파올로 로시’ [인포그래픽_세계인물편])

8. 실수로 만들어져 대박난 음식 
인간이라면 누구나 실수를 한다.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며 다짐하지만 실수로 인해 성공을 하게 된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실제로 실수에서 비롯된 발명품도 역사적으로 많으며 실수가 발명·발견의 계기가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실수로 태어났지만 대박 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그럴 의도는 아니었는데...실수로 태어나 대박 터뜨린 음식들)

9. 그린랜드 
코로나19로 극장 개봉이 쉽지 않은 상황. 개봉을 했다고 하더라도 찾는 관객들이 많지 않아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그에 발맞춰 대부분의 영화계는 VOD나 넷플릭스 등을 선택하는 상황. 그린랜드 역시 VOD 출시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제라드 버틀러의 두 번재 재난영화 <그린랜드>, 관객의 선택은 어떨까. ([무비레시피] 제라드 버틀러의 두 번째 재난영화 ‘그린랜드’)

10. 지입차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지입일을 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건강한 지입 정보 – 지입차는 코로나19 상황에 괜찮을까?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