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창업자 맹지수 대표의 성공스토리...“ㅎㅎ마트 덕분에 웃음 되찾았죠”
새내기 창업자 맹지수 대표의 성공스토리...“ㅎㅎ마트 덕분에 웃음 되찾았죠”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0.12.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떰유통 시즌2' 출연자 백봉기, 김용명, 황석정, 이상준, 이은지(왼쪽부터)
'어떰유통 시즌2' 출연자 백봉기, 김용명, 황석정, 이상준, 이은지(왼쪽부터)

국내산 쌀로 만든 ‘쌀어묵’으로 창업 1년 차를 맞은 주식회사 올바른의 맹지수 대표는 지금도 창업 초기 직면한 코로나 사태를 생각하면 등골에 땀이 흐른다. 

창업과 동시에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복병을 만나 준비 중이던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백화점 시식 행사마저 무산되는 위기를 겪게 된 것이다. 

모든 걸 포기하고 싶던 순간,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온라인판로지원 사업 -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ppl)’이라는 행운을 쥐게 되었다. 유명 방송인 하하가 진행하는 웹예능 <ㅎㅎ마트>에 출연해 쌀어묵을 홍보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였다.

다행히 올바른의 쌀어묵은 <ㅎㅎ마트> 출연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게 되었고 기세를 몰아 지난 10월 말에는 <가치삽시다TV>와 티몬이 협업한 라이브커머스까지 진행했다. MD 섭외부터 비용이나 수수료 등 온라인 플랫폼 기획전에 참여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새내기 창업자에게 중기부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었다.

주식회사 올바른 출연 장면
주식회사 올바른 출연 장면

맹지수 대표는 “열정만으로 들어선 창업의 길,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나 실의에 빠지기도 했지만 중기부 지원사업 기획전에 참여한 덕에 타 온라인 플랫폼 진입도 수월해졌다”며 “언택트가 일상이 된 상황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쌀어묵’을 알리고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덕에 매출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소상공인 온라인판로 지원사업’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된 시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소상공인의 길잡이가 되고 있다. 중기부는 <ㅎㅎ마트> 외에도 개그맨 이상준과 배우 황석정 등이 출연하는 웹예능 <어떰유통 시즌2>를 기획, 소상공인 제품 PPL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오는 21년 2월까지 방영되는 <어떰유통>은 오는 20일과 27일 라이브커머스(2020 merry K-MAS 라이브마켓)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TV>와 <어떰유통>을 통해 공개되며, 국민MD 선정 제품인 ‘아임셰프 밀키트’, ‘스카이트립 캠핑박스’, ‘핸드메이드 제주 모몽마카롱’ 등을 소개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도중 구매고객에게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줄 예정이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