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조두순 
지난 12일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출소한 가운데 이후 그의 거주지를 찾아가 항의하거나 소란을 피우는 등의 행위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도 그의 집 앞은 몇 명의 유튜버와 경찰이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슈체크에서 조두순의 출소 이후 그의 거주지 상황 등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조두순 거주지 둘러싼 유튜버들, 애먼 주민들 불편 호소)

2. 화이자
영국을 시작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나오고 있는 가운데 미국도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이 사실상 완료 수순을 거쳐 백신 접종을 향한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미국의 화이자 백신 승인 소식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美 화이자 백신 FDA 사실상 승인...부작용 우려도 팽배)

3. 전동킥보드 
최근 길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이동장치(PM). 출근 및 근거리 이동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주지만, 다양한 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등장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이동장치(PM)의 자전거도로 통행허용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개정 「도로교통법」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지난 10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이동장치 올바르게 운행해야...불법 사항 꼭 확인! [모터그램])

4. 연말정산 
일 년에 한 번 하게 되는 연말정산은 개인에게 세금을 정확히 거두었는지 확인하는 절차이다. 올해 초부터 기승을 부리던 코로나19는 연말까지 이어지면서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에도 변화가 생겼다. 그렇다면 올해 연말정산,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코로나19와 함께한 한해...연말정산, 달라진 점들은?)

5. 워런버핏 명언 
투자의 귀재로 불리고 그와 점심을 한 번 먹으려면 456만 7888달러(한화 약 54억원)를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유명한 워렌버핏. 그 역시 가격보다 가치에 주목하라고 말한다. 나아가 가격은 비싸든 저렴하든 내가 지불하는 것이고, 가치는 적든 크든 내가 얻게 되는 것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따말] 투자의 귀재 워런버핏이 말 하는 ‘가치’이란) 

6. 포스트코로나 떠오르는 직업 
코로나19는 개인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위협은 물론 경제 활동 중단으로 이어지면서 생계유지조차 어려워진 사람들이 많아졌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의 장기화로 관광·여행과 외식이 줄어들었고 도·소매업, 숙박·음식점업의 일자리도 많이 줄었다. 그렇다면 포스트 코로나시대, 떠오르는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 포스트코로나 시대 떠오르는 직업은?)

7. 2021년 떠오르는 키워드 
매년 국내 사회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예측하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트렌드 코리아 2021>을 출간했다. 올해는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전 세계 국민들의 삶을 많이 바꿔놓았고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는 팬데믹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했다. 하루하루도 예측하기 힘든 요즘, 내년을 준비하며 눈여겨봐야 할 키워드를 살펴보자. ([세컷뉴스] 다가오는 2021년! 매년 바뀌는 떠오르는 키워드 3가지 확인)

8. 경수진
손예진을 쏙 닮은 외모로 ‘리틀 손예진’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배우 ‘경수진’. 청순하고 아련할 것만 같았던 그녀가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만능 살림꾼의 면모를 자랑하며 ‘경반장’이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기도 했다. 평소 운동을 즐기며 체력을 유지하고 캠핑 등의 취미생활로 자신만의 삶을 즐기고 있는 배우 경수진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시선★피플] 손예진 닮은 외모로 주목받은 ‘경수진’...예능에서는 반전 매력 선사)

9. 넷플릭스 영화 <콜>
올봄 극장 개방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미루고 미루다 결국 넷플릭스 공개를 선택한 영화 <콜>. 박신혜와 전종서의 만남과 화려한 조연진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넷플릭스 추천영화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이 영화, 과연 어떨까? ([무비레시피] 넷플릭스 개봉 영화 ‘콜’...당신의 선택은?)

10. 지입차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지입일을 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건강한 지입 정보 – 지입차를 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