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10개월간의 결혼 생활과 지난했던 3년간의 이혼 과정을 솔직 고백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세상은 요지경' 특집으로 엄영수, 낸시랭, 함연지, 죠지가 출연했습니다.

(낸시랭_인스타그램)
(낸시랭_인스타그램)

낸시랭은 지난 2017년 12월 왕진진과 혼인신고를 했지만 남편의 여러 범죄 이력이 도마 위에 올랐고 결국 낸시랭은 결혼 10개월 만에 이혼을 결정했다. 이후 두 사람의 3년 소송을 거쳐 지난 9월 법적으로 완벽한 남남이 됐다.

낸시랭은 “전 국민이 반대하는 결혼을 왜 했냐”라는 질문이 가장 힘들었다고 밝히면서 힘들었던 상처에 대해 털어놨다. 그는 10개월의 결혼생활을 ‘불행 종합선물세트’에 비유하며 "리벤지 포르노 협박부터 폭력, 감금, 12가지 이상 혐의를 형사적으로 고소하고 진행했다. 그중에서 가장 컸던 게 리벤지 포르노 협박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친한 영화사 대표 언니 집에서 두 달 반 동안 피신해서 지냈다. 그곳에 있지 않았다면 극단적인 선택을 해서 이 자리에 없었을 것 같다"라고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다.

3년이 걸려 마침내 이혼은 했지만, 현재는 떠안은 억대 빚은 아직도 갚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결혼식은 행복하게 하되 혼인신고는 최소 2~3년 살아보고 하면 좋을 것 같다"며 가족 관계 증명서, 건강 검진 결과, 금융 기관 서류 등을 꼭 미리 확인하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