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손·발톱관리는 여자들만 하는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다. 그러나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기관리가 필요한 시대다. 특히 영업직, 서비스직의 경우 자기관리를 위해서도 관리가 필수적이다. 그런 점에서 손·발톱 관리를 단순히 미용의 영역으로만 한정해서는 안 된다.

관리를 꾸준히 받으면 손톱의 모양도 예쁘게 바꿀 수 있다. 손톱의 길이, 퍼지는 손톱, 위로 뻗치는 손톱 등을 교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취향에 따라 스퀘어, 라운드, 오벌, 스틸레토, 립스틱 등 모양을 잡고 큐티클을 정리해 깔끔하고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어린아이에게는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을 고치는 효과가 있고, 노년층은 발 관리를 통해 무좀을 완화하거나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에서 네일미니를 운영하는 조민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네일미니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 네일아트는 나에게 취미이자 특기였다. 미용 고등학교와 예술대학 뷰티학과를 졸업하고 네일샵의 직원으로 일하면서 취미이자 특기가 직업이 되었다. 직원으로 일하는 동안 고객님들께 뭐든지 다 해드릴 수 있는 네일아티스트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누구보다 많이 연습했다.

그 후 나만의 공간, 내가 상상한 대로 내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다. 그렇게 만든 곳이 네일미니다. 내 이름을 걸고 만든 곳인 만큼 자신 있게 시술해드리고 싶다. 완성된 모습을 보시는 내내 고객님들께 힐링과 행복을 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Q. 네일미니의 주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네일미니에서는 네일아트와 손발톱 및 각질관리, 속눈썹펌과 스킨플래닝을 중심으로 시술해드리고 있다.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네일아트는 컬러나 아트 쉐입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신부들이나 여행 또는 기념일에는 더욱 화려하게 네일아트를 하고 기분전환을 할 수 있다. 아트를 해드리는 과정에서 손톱 모양이나 색깔을 고를 때면 고객님들의 취향이나 개성이 드러난다. 따라서 같은 디자인을 해도 매번 새롭고 재미있다.

손톱을 물어뜯는 분들도 이곳에서 습관을 많이 고치셨다. 손톱을 깨끗하게 정리한 후 고객님들이 좋아하는 아트를 해드리고 다신 물어뜯지 않겠다는 약속을 한다. 그렇게 계속 관리받으시면 언제 물어뜯었냐는 듯 예쁘게 길러서 오시곤 한다.

손 못지않게 발 관리도 중요하다. 흔히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 계절인 여름에는 화려하고 예쁜 패디 아트가 인기가 많다. 그 외에 파고드는 내성 발톱이나, 무좀, 발 각질관리 등 고민이 있으신 분은 계절 상관없이 발 건강을 위해 오시곤 한다. 먼저 내성 발톱은 원인이 여러 가지지만, 대부분이 잘못된 발톱관리 때문이다. 발톱 주위의 살이 붓고 터지면서 발톱과 닿게 되고 이곳에 염증이 생기면서 내성 발톱질환이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내성 발톱을 발견하면 즉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발톱무좀은 주로 습하거나 땀이 많이 나는 곳에 진균이 침입해서 감염을 일으키는 질환이다.한 번 생기면 다른 발톱까지도 전파할 수 있어 내성 발톱처럼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치료에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중도 포기하지 말고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네일미니에서는 발톱무좀 시술에 앞서 목적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병원 진단을 받고 오신 고객님들은 치료를 병행하기 위한 목적인지, 처방받은 약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인지 먼저 상담한다. 진단을 받지 않은 고객도 미용 목적인지 등을 반드시 상담하고 시술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굳은살, 묵은 각질 등을 전문적이고 안전한 성분인 제품으로 관리하는 각질관리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속눈썹펌은 속눈썹이 너무 직모라 뷰러를 사용해도 힘없이 내려오시는 분들께 추천한다. 잦은 뷰러나 속눈썹 고데기 사용으로 빠지고 상하신 분, 화장시간을 줄이고 싶거나 속눈썹이 눈을 찔러서 아프신 분들께도 효과적이다.

스킨플래닝은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과 미세먼지, 산화 피지, 잔털, 솜털, 노폐물을 제거하는 시술이다. 물리적으로 털을 뽑지 않고 밀어내 통증이 전혀 없다. 시술 직후 깐 달걀처럼 피부가 매끈해지면서 굉장히 인기가 많다. 피부색도 밝아지고 메이크업 밀착력도 높아진다. 또한, 묵은 각질로 인한 잔주름, 트러블, 좁쌀 여드름 등의 원인을 완화해드려 만족도가 높다. 특히 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다들 모가 굵어지거나 많아지지 않을지 걱정하시는데 그렇지 않다. 개인마다 모낭 수가 정해져 있어 모의 개체 수가 더 늘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네일미니는 캐릭터 아트 전문샵이다. 그만큼 좋아하시는 캐릭터를 그 자리에서 바로 그려드릴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기본적으로 내가 캐릭터를 좋아하다 보니 샵에도 인형이 많다. 처음 샵 콘셉트를 키덜트 샵으로 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예쁜 소품들이나 인형들로 꾸며놨다.

또한, 1인샵의 특징을 살려서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시술받는 시간 내내 밝은 에너지로 고객님을 재미있게 해드리려고 한다. 또 시술 시간을 여유롭게 잡고 고객님들의 취향을 하나하나 상의해가며 꼼꼼하게 해드린다. 샵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서 여성분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위생과 청결에도 자신 있다.

Q. 네일미니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고객님들께 더할 나위 없는 만족감을 드리고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되고 싶다. 친근하면서도 전문적인 네일아티스트가 되고자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한번은 손톱을 물어뜯는 고객님이 나쁜 버릇을 고치고 싶다며 손톱 연장을 하러 오셨다. 그렇게 시술을 받으신 지 몇 주 뒤에 사진을 보내셨다. 덕분에 손톱을 많이 길렀다며 너무 감사하다는 내용의 문자도 함께 보내셨다. 손톱을 뜯지 않으려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연락에 내가 더 감사하고 뿌듯했다.

또 다른 기억으로는 결혼식을 앞두고 웨딩 네일을 하러 오신 신부님이 생각난다. 고객님의 피부색에 맞게 색상을 추천해드리고 하고 싶은 아트와 접목해서 해드렸다. 몇 주 뒤 다시 오셔서는 네일을 정말 예쁘게 했다는 칭찬을 많이 들었다며 이 샵에서 하길 잘했다고 말씀하셨다. 이 말을 듣고 정말 감동했다.

네일미니를 열기 전에 만난 고객이 찾아오신 적도 있다. 오래전에 일했던 샵에서 퇴사하고 네일미니를 차리면서 이전 샵에서 친해진 고객들과 제대로 인사를 하지 못했다. 어느 날 전화를 받았는데 ‘혹시 00에서 일했던 선생님이냐’고 묻더라. 기존 샵에서 내 시술을 받은 고객님이셨다. 그때 그 고객님이 기존 샵에 방문하셨다가 내가 없어서 엄청 찾았다고 한다. 인하대 후문에 샵을 차렸다는 소식에 이름도 모른 채 인하대 후문 네일샵을 검색하는 등 수소문해 찾아오신 것이다. 이렇듯 끝까지 나를 잊지 않고 찾아주는 분을 만날 때마다 감사한 마음이 크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빠른 선택과 집중이 지금의 네일미니를 있게 한 노하우라고 생각한다. 어렸을 때부터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아트를 다 배웠지만 제일 잘 맞는 건 네일아트였다. 고등학교, 대학교 전부 네일을 전공하면서 한 우물만 열심히 팠다. 지금도 관련 세미나를 쫒아 다니고 라이브방송을 보며 네일 관리방법, 디자인 등을 연구하고 있다. 네일 시장은 매해 사계절마다 색상, 재료 등이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항상 연습과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으려 한다.

Q. 네일미니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엇보다 건강하게 오랫동안 일하면서 수준 높은 네일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목표다. 빠르게 변하는 네일 시장에서 배울 것은 아직도 많지만 내가 노력한 만큼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라고 믿는다. 좋은 기회가 와서 네일미니 2호점, 3호점이 생기는 그날까지 노력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