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문화부문 전문 기획, 홍보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문화마케터 수료증'과 공연예술, 축제, 이벤트, 스포츠 행사 등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관한 기획부터 총괄업무까지 실무능력 양성을 위한 ‘엔터테인먼트실무자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특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과 측에 따르면 문화예술 전 영역에 전문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융합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문화예술 실무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이 과정을 통해 문화예술컨설턴트, 온·오프 문화마케팅, 콘텐츠 기획자, 엔터테인먼트 실무운영자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고 한다.

해당 수료과정은 경영전문성을 갖춘 문화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전반의 실무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문화예술, 대중문화 콘텐츠 산업분야의 전문성과 전문인력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직무분야에 따라 예술경영, 엔터테인먼트·문화산업 분야로 구분하여 수료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문화예술경영학과 총장명의 해당 수료증을 받고자 할 경우 이 학과의 ▲문화콘텐츠기획과제작 ▲엔터테인먼트산업 ▲공연기획과마케팅 ▲문화예술경영론 등을 필수 이수해야 한다.

또한 해당 학과에서는 국내 민간자격증인 ‘문화예술리더십’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경영, 아트비즈니스, 아트디렉터를 위한 ‘갤러리스트’, 예술교육과 전문 도슨트 ‘문화예술해설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공연예술, 음악시장의 전문가양성을 위한 ‘뮤직매니지먼트 전문가’ 수료증을 운영하여 학생들 취업, 창업 및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 학과는 ‘박물관미술관 준학예사’ 자격증 취득을 박물관학, 전시기획 관련 교과, ‘무대예술전문인’ 시험대비 무대기술과제작 수업 및 무료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 2급문화예술교육사 취득을 위한 필수교과인 ‘문화예술교육개론’ ‘문화예술교육현장의 이해와실습’을 개설하여 자격증취득을 위한 예비 문화예술교육사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합리적인 등록금과 다양한 강의 콘텐츠로 관심을 받고 있는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다음달 12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입학관련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