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수도권 2.5단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걷잡을 수 없이 퍼지면서 정부가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고 비수도권의 거리두기는 2단계로 일괄 격상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대유행의 단계로 진입했고 전국적 대유행으로 팽창하기 직전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 이슈체크에서 거리두기 격상에 대한 내용과 이에 따른 반응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영업시간 제한에 자영업자들 울상)

2. 추미애 VS 윤석열
지난달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를 배제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극한 갈등상에 일단 사과를 했다. 그러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 등 검찰개혁에 있어서는 물러서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추 장관과 윤 총장의 대립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카드뉴스] 추미애 vs 윤석열 대립 양상, 갈등 일어나게 된 이유 총정리)

3. 조두순 지원 반대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는 조두순 출소 차량지원 및 경호지원에 반대 청원의 내용을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조두순 출소 차량지원 및 경호지원 반대 청원합니다)

4. 방탄소년단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떠오른 방탄소년단(BTS), 그들이 드디어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올랐다. 수많은 기록을 세운 방탄소년단을 또 다시 화제 위에 오르게 한 최고 권위의 ‘그래미 어워드’에 대해 알아보자. ([카드뉴스]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후보 소식이 대단한 이유)

5. 실손의료보험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는 실손의료보험이 3번째 개편에 들어갔다. 일부 의사의 과잉진료와 일부 가입자의 의료 과소비에 실손보험 손해율이 급증하고 형평성 문제가 불거지면서 개편에 들어간 것. 이슈체크에서 실손보험 할인 및 할증제 도입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제 2의 건강보험 ‘실손의료보험’ 3번째 개편...달라지는 점은?)

6. 코로나19 대유행 특징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에서도 신규 확진자가 계속 쏟아지며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정부가 8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고 비수도권의 거리두기는 2단계로 일괄 격상한 상황. 우리나라의 코로나19 1차·2차·3차 대유행의 특징들을 알아보자. ([세컷뉴스] 대한민국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유행, 1차-2차-3차 유행의 특징)

7. 지입차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지입일을 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건강한 지입 정보 – 지입차를 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 [시선뉴스])

8. 박소진
배우 옷으로 갈아입은 박소진. 특히 올해 그녀는 배우로써 바쁜 시간을 보냈다.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브라운관을 활발하게 누비고 있는 배우 ‘박소진’. 그녀가 배우를 하게 된 계기와 올해를 어떻게 마무리하고 싶은지 등에 대해 인터뷰를 했다. ([인터뷰360] 팔색조 매력의 박소진, “연기라는 울타리 안에서 영역을 넓히고 싶어요”)

9. 크리스마스 모빌 만들기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다. 이번주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들이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모빌을 만들어 보았다. ([꿀잼유아미술] 트리와 선물이 주렁주렁~ 크리스마스 모빌 만들기 [시선뉴스])

10. 주식의 신들이 말하는 성공비법 
요즘 젊은층에서는 대화의 주제가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점심시간이 되면 직장인이든 대학생이든 식당에서 오전 주식 장의 결과를 확인한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 그렇다면 주식의 신들이 말하는 공통적인 성공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주식의 신들이 말하는 공통적인 성공 방법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