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북스가 만든 어린이 출판 교육 브랜드 ‘시소스터디’에서 초등학교 2학년 대상의 교재 <진짜진짜 독서논술> 3권, 4권을 출간했다. 

해당 교재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 방법인 하브루타 학습법으로 생각을 키우는 독서논술 교재로, 지난 10월 1학년 대상의 1권, 2권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후 다른 학년 대상 교재는 순차적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시소스터디의 <진짜진짜 독서논술> 시리즈는 2015개정 교육 과정에서 제시한 창의융합형 인재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에 주력하여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관계자는 “매 단원마다 짝을 지어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며 공부한 것에 대해 논쟁하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 방법을 도입함으로써 아이들이 생각하는 힘은 물론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지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메타인지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학습을 재미있게 이끌어가는 캐릭터와 활동이 등장해서 아이가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고 주도적으로 해낼 수 있으며, 다양한 활동이 주어지기 때문에 논술은 재미없다는 공식에서 벗어나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오랫동안 읽혀 충분히 검증된 글감을 엄선해 다양한 해석과 풍부한 생각거리를 마련해 놓은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독서논술 지도가 쉽지 않은 학부모들을 위해 해당 교재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온라인 스터디도 운영 중이다. 

<진짜진짜 시소스터디 공부클럽> 네이버 카페를 통해 상시접수할 수 있으며 스터디에 참여하면 학습 가이드는 물론 다양한 홈스쿨 활동지를 받을 수 있고,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계획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진짜진짜 독서논술>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시소스터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