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전북서 코로나19 확진자 15명 추가 발생

[연합뉴스 제공]
[서울시 제공]

전북도 보건당국은 8일부터 9일 오전 10시 현재까지 15명이 추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 보건당국은 해당 조리원이 지난달 말 경기도 용인 625번 확진자와 김장하는 과정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당 면사무소는 임시 폐쇄됐고, 소속 공무원들은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전북도는 확진자들의 휴대전화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와 신용카드 결제 기록 등을 통해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나주 AI 의심 농가 주변 오리농장 결과 음성

전남도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사례가 발생한 나주시 세지면 육용 오리농장 인근 농가들에 대한 AI 검사 결과 모두 음성이 나왔다고 9일 밝혔다. 전남도는 의심 농장 반경 3㎞ 이내에 있는 오리농장 13곳에 대해 AI 검사를 시행했으며, 이들 농장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 또 반경 10㎞ 이내 농가 52곳에 대해서도 현재 검사를 시행 중이다. 의심 사례가 나온 해당 오리농장에 대한 고병원성 확진 여부는 이날 오후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천안 아파트단지에 멧돼지떼 출몰... 한마리 사살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9일 오전 8시께 충남 천안시 서북구 한 아파트단지에 "멧돼지 세 마리가 돌아다니고 있다"는 신고가 경찰과 119 등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시 유해조수포획단 등은 인근에서 100㎏짜리 멧돼지 한 마리를 사살했다. 나머지 두 마리는 아산 쪽으로 달아난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는 "멧돼지 출현에 따른 인명·재산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