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의 멤버 존 레넌의 40주기를 맞아 그의 아내 오노 요코가 총기 규제 필요성을 강조했다.

1. 존 레넌 아내의 애도

[사진/오노 요코 트위터 캡처]

요코는 현지시간으로 8일 트위터에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은 사람을 공허하게 만드는 일"이라면서 "40년이 지나서도 션, 줄리언, 나는 그를 그리워한다"며 애도했다. 션은 레넌이 요코와의 사이에서, 줄리언은 레넌이 전처와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로 모두 뮤지션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요코는 레넌이 1980년 총에 맞아 숨질 당시 썼던 피 묻은 그의 안경 사진을 올리고서는 "레넌이 떠난 이후 미국에서 총기로 143만 6천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적었다.

2. 비틀스 전 멤버들의 추모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비틀스의 전 멤버들도 레넌의 40주기를 맞아 추모의 뜻을 표했다. 폴 매카트니는 트위터에서 "(레넌이 떠난 날은) 슬프고 슬픈 날이었지만, 내 친구 존이 이 세상에 가져다준 기쁨으로 그를 기억한다"고 적었다. 또한, 비틀스의 드러머였던 링고 스타는 "전 세계의 모든 라디오 방송국이 오늘 '스트로베리 필즈 포에버'를 틀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3. 존 레넌의 죽음

[사진/뉴욕 AP=연합뉴스 제공]

한편 비틀스 멤버였다가 솔로로 전향해서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싱어송라이터 존 레넌은 1980년 12월 8일 밤 10시 50분 요코와 함께 뉴욕 맨해튼 자택으로 귀가하다가 정신질환자 마크 데이비드 채프먼이 쏜 총에 맞아 숨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