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과천시보건소 직원 확진... 건물 폐쇄 후 방역소독

[과천시 제공]
[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는 과천시보건소 직원 1명(안양 343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려 보건소 건물을 폐쇄했다고 2일 밝혔다. 시 방역당국은 곧바로 보건소 건물을 폐쇄한 뒤 방역소독을 완료했으며, 보건소 직원 등 40여명을 전수 검사하고 있다. 경기 안양시에 거주하는 이 직원은 전날 배우자(안양 338번)가 확진되자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검사를 받았다. 자녀 1명(안양 344번)도 이날 확진 판정됐다. 보건소 앞 시청주차장에 설치된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정상 운영되고 있다.

구미첨단의료기술타워 2일 오픈... 29개사 입주

전자의료기기를 개발·생산하는 경북 구미첨단의료기술타워(이하 G타워)가 2일 문을 열었다. 구미 공단동에 들어선 G타워는 부지 7천273㎡에 지하 1층·지상 10층, 연면적 1만8천820㎡인 건물이다. 경북도·구미시는 국비 280억원을 포함한 사업비 396억원을 들여 G타워를 완공했다. 의료기기 관련 기업들이 입주해 연구·개발과 제품 생산에 나선다. 현재 29개사가 입주했고, 39개사가 입주할 예정이라서 목표치인 72개사를 모두 채울 전망이다.

세종교육청 3일 숲·생태교육 나눔마당 개최

[과천시 제공]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3일 유치원 교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세종형 숲생태교육 나눔마당을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한다. 나눔마당은 자연의 벗 오창길 소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미르유 류은옥 교사의 생태시범유치원 사례, 솔빛숲유 최정임 교사의 숲유치원 운영 사례 발표에 이어 유치원 자녀를 둔 학부모가 생각하는 세종형 숲·생태교육 순으로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