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헬스장 등 스포츠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족'이 늘고 있다. 하지만 체형 불균형, 고도비만, 산후 관리 등 전문적인 트레이닝이 필요한 사람은 혼자서 운동하는 것에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가운데 전문 강사에게 상황별 프로그램을 선택해 1:1 방문 PT, 홈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피티닷컴'은 자격사항, PT 경험, 역량 등이 모두 검증된 전문 강사진 갖추고 고객의 목적과 특성 등을 파악해 매칭시키는 트레이닝 서비스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고객은 원하는 시간에 가장 편한 장소를 선택하면 3년 이상의 트레이닝 경력자가 직접 해당 장소로 방문해 운동을 돕는다. 개인의 체형과 근육량을 분석해 맞춤으로 운동을 도와주는 방문형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별도 운동기구 없이 좁은 공간에서도 심신을 개선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한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영상을 보고 따라 하는 형태의 홈트는 숙련된 사람이라면 큰 문제 없이 시도할 수 있지만 정확한 자세를 바로잡기 어려운 초보자들은 체형이 더 틀어지거나 부상의 우려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운동을 혼자 하기 어려운 초보자들이나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해왔던 사람이라도 만족스럽지 못한 운동 효과로 보다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면 피티닷컴과 같은 1:1 홈트레이닝, 홈요가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관계자는 "피티닷컴은 전문적인 운동과 관리가 필요한 고객의 목적과 특성을 파악해 강사를 매칭하는 서비스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PT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면서 "스트레스, 우울감, 불면증, 불균형한 식사, 운동부족, 부족한 시간 등 짧은 시간에 몸과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피티닷컴은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수업 진행 시 마스크 필수 착용, 방문 출입 전 철저한 소독, 방문 전 강사의 발열 증상, 기침 등 점검, 확진자 직/간접 접촉 점검 등을 상시 점검하는 등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

한편 피티닷컴의 강사 선발 기준은 경력 3년 이상, 한 분야 자격증 3개 이상, 서류심사 및 인터뷰, 심층 면접을 통해 엄격하게 선발하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피티닷컴은 현재 1회 체험 70% 할인, 10회 레슨권 53% 할인, 회원가입 시 즉시 10% 할인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