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워킹맘으로 성공했다’의 저자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워킹맘으로 살면서 많은 고민을 하는 시기가 있었다고 한다.

그렇게 살던 저자가 자신의 꿈을 찾고 자신의 행복뿐만 아니라 가족의 행복도 찾고 자녀교육에도 성공하는 방법의 깨달음이 담긴 책이다.

'당신은 워킹맘을 왜 하고 있는가? 당신이 워킹맘으로 살아가는 목적은 무엇인가?' 워킹맘인 내가 먼저 행복해지고 현명해져야 가족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깨달음. 이 책은 워킹맘 모두가 행복해지고 경제적 시간적 여유를 느끼도록 돕고자 만든 도움서이다.

“보통 워킹맘인 나! 성공워킹맘이 되는 방법이 있다!”

저자 정성희는 워킹맘으로 살아가는 삶이 행복하지 않았다. 그뿐만 아니라 늘 걱정과 불안으로 가득 찰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가 ‘워킹맘을 계속해야 할까? 왜 워킹맘을 해야 하는 걸까?’라는 질문을 저자 자신에게 해보았다고 전했다. 그리고 워킹맘을 그만두는 것이 해결책인지도 고민해보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결론은 워킹맘을 그만두는 것은 해결책이 아니었다. 해결책은 워킹맘 스스로가 먼저 행복해져야 한다는 것이었다.

저자는 워킹맘으로 지금 하나하나씩 꿈을 이루어나가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생각한다. “왜 지금까지 깨닫지 못했을까?”, “왜 생각조차 하지 못했을까?”, “왜 시도조차 하지 않았을까?”

이제 당신도 이 책을 읽고 워킹맘으로서 당신이 왜 그렇게 답답했는지 왜 당신이 그렇게 힘들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