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태안군, 관광객 급증 대비... 수변 테마공원 조성

[태안군 제공]
[태안군 제공]

태안군은 내년 말 국도 77호선 대천항∼안면도 구간(총연장 14.1㎞) 완전 개통에 따른 관광객 급증에 대비해 2025년까지 승언2호 저수지 일대에 수변 테마공원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64만㎡에 이르는 승언2호 저수지 둘레에 산책 및 휴식 데크와 한옥 양식의 정자를 설치할 계획이다. 저수지 곳곳에 노랑어리연과 꽃창포 등 다양한 정화식물을 심어 생태체험과 학습공간으로 꾸밀 방침이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지식재산권 규정 가이드라인 배포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30일 국민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정부 용역계약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라인에는 지식재산권 분쟁 관련 사례, 규정 해설, 질의응답 등이 담겼다. 정상조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민간위원장은 "가이드라인은 지식재산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어려운 개인·중소 사업자에 좋은 지침이 될 것"이라며 "정부와 공공기관도 이 가이드라인을 입찰 공고와 계약 과정에서 활용해 정부 용역계약 공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사랑상품권 충전한도 100만원까지 상향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는 12월 한 달 동안 전주사랑상품권 충전 한도를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상향한다고 30일 밝혔다. 충전 한도가 상향됨에 따라 1인당 최대 5만원이던 캐시백을 12월에는 최대 10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일반 이용자들은 종전대로 전주사랑상품권 앱을 통한 비대면 신청(2∼3일 후 수령)과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하다. 기부에 참여한 가맹점과 소비자들은 간편한 절차로 법정기부금 소득공제(필요경비처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