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국제 자동차 경주대회 포뮬러 원(F1) 대회에서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 그러나 선수는 기적적으로 생존한 것으로 알려졌다.
    
1. F1 경기에서 벌어진 사고

[사진/F1 배포자료]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바레인 샤키르의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현지시간으로 29일 열린 F1 바레인 그랑프리 중 프랑스 선수 로맹 그로장(34)의 경주차가 첫 구간을 달리다가 다른 경주차와 접촉한 뒤 트랙을 벗어나 보호 펜스에 부딪혔다. 그로장의 경주차는 펜스와의 마찰 과정에서 폭발해 두 동강이 나면서 커다란 화염에 휩싸였지만 그로장은 화염을 뚫고 탈출에 성공했다.   

2. 응급처치 했지만 경기는 중단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탈출을 지켜본 사람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고 의료진이 달려들어 그로장을 응급처치하고 안전요원들이 화재를 진압했다. 하지만 경기는 그대로 중단됐다. 그로장의 소속팀 관계자는 그가 충격을 받았으나 의식이 뚜렷한 상태이며 일단 가시적인 상처는 순과 발목에 생긴 가벼운 화상이라고 밝혔다.

3. 통산 10차례 입상권에 든 그로장

[사진/EPA=연합뉴스 제공]

대회 운영 측은 사고의 정도를 고려할 때 맨눈으로 발견되지 않는 부상이 있을 수 있다며 정밀진단을 위해 그로장을 병원으로 옮겼으며 그로장의 동료는 "경기 중 이렇게 큰 화재는 처음 본다"며 "그가 이번 사고에서 살아남았다는 점이 놀랍다"고 혀를 내둘렀다. 한편 그로장은 2009년 데뷔해 커리어 통산 10차례 입상권에 들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