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4조 7,2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으며 지난 7월부터 3개월 연속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이런 전자상거래 이용률 급증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이런 가운데 마케팅 대행사 '밸류마케팅'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밸류마케팅은 “유수의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단순히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가 아닌 객관적인 통계자료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통합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밸류마케팅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팅 경험의 부재로 상당수의 쇼핑몰이 비효율적인 마케팅 운영을 하고 있다"라며 "자사는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바탕으로 수익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몰, 웹에이전시, 제조사의 의뢰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케팅 대행사 밸류마케팅은 광고를 직접 운영하고 싶은 기업 및 개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공 노하우 및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광고주의 업종, 목표, 마케팅 예산에 맞는 최적의 맞춤형 마케팅을 제안하고 실행하고 있다. 주 고객층은 대기업, 중견기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브랜드 홍보 및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을 위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밸류마케팅은 ▲포털 검색광고 ▲바이럴마케팅 ▲언론홍보 ▲타겟마케팅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10년간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업종별 마케팅은 빠르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시너지 효과가 높은 마케팅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외에도 프로젝트 책임제를 돌입해 높은 완성도를 선보인다.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마케팅을 선택하여 구매하면 업종별 실력을 갖춘 전문가가 배정되어 체계적으로 마케팅을 진행 및 운영을 하게 되어 광고주에게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외부 프리랜서는 고용하지 않고 내부의 고급 직원들로만 구성되어있어 마케팅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직원들은 다양한 프로젝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평균 10~15년 차의 팀장급으로 구성되어있어 난이도가 높은 어려움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이 매우 높은 편이다.

더불어, 매출과 ROAS가 안정적으로 계단식 상승하는 구조의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다. 신규 매출로 투자한 마케팅 비용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어 지속적인 마케팅 진행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한편,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 밸류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