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 Top10 [시선뉴스 키워드]
  • 보도본부 | 최윤수 수습
  • 승인 2020.11.2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인기 검색어 [인포그래픽]

[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조주빈 
미성년자 성 착취물을 제작해 유포한 혐의의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과 그 일당에 대한 1심 재판결과가 공개됐다. 여론의 비난이 컸던 사건인 만큼 이들에 대한 형량에도 상당한 관심이 모이고 있는 상황. 이슈체크에서 박사방 관련자들에 대한 재판 결과를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 징역 40년...재판부, ‘범죄집단’으로 판단)

2. 좋은 마스크 
집 현관문을 나서는 순간부터 이제는 꼭 써야하는 마스크. 내 얼굴 피부와 귀, 코에 매일 닿는 마스크 어떻게 골라야 할까? 좋은 마스크를 고르는 방법과 팁에 대해서 카드뉴스를 통해 알아보았다. ([카드뉴스] ‘좋은’ 마스크 고르는 법...라이브 커머스 눈길)

3. 떠오르는 서울시장 여자 후보들 
시의 인구 규모만큼이나 나라에 미치는 영향력도 크며 정치적 비중도 큰 서울특별시장. 다른 광역자치단체 수장들이 차관급으로 대우받는 데 비해 서울특별시장은 유일하게 장관급으로 대우받는 만큼 후보자 간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다.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어떤 후보들이 조심스럽게 떠오르고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조심스럽게 떠오르는 여성 후보들)

4. 시민 멈춤기간 
서울시가 지난 23일 거리두기 2단계 상향을 앞두고 24일부터 연말까지를 '1천만 시민 긴급 멈춤기간'으로 선포했다. 시는 격상 조치와 함께 서울형 정밀 방역을 시행할 방침인 것. 이슈체크를 통해 1천만 시민 멈춤 기간 내용과 함께 국민들의 반응 등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서울시, ‘시민 긴급 멈춤기간’ 선포... “대중교통 늘려야 하지 않나?” 비판도)

5.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트리를 만들어보자. ([꿀잼유아미술]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요! 트리 만들기 [시선뉴스])

6. 대덕연구단지 
과학기술지식의 창출 및 확산을 통해 국가적인 과학기술지식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오고 있는 연구 단지가 있다. 특히 정보산업기술, 생명공학기술 등의 국가전략산업과 원자력기술, 항공우주기술 등의 거대복합기술 분야에서 국가적 기반 육성 및 원천기술의 창출과 확산에 크게 공헌했다. 세계적인 연구 단지로도 손꼽히고 있는 과학기술의 요람. 오늘은 ‘대덕연구단지’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과학기술의 요람...과학 한국의 모태 ‘대덕연구단지’)

7. 중개사 없는 부동산 거래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중개사 없이 부동산 거래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문재인 대통령님 전상서에 관한 청원을 살펴본다. ([청원 언박싱] '중개사 없이 부동산 거래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문재인 대통령님 전상서)

8. 낙태죄 개정안 
임신 후 최대 24주까지 낙태를 허용하는 내용의 형법 개정안이 24일 국무회의를 통과해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여성계와 시민단체에서는 이에 대한 강한 반발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슈체크에서는 낙태죄 개정안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낙태죄 개정안 24일 국무회의 통과...찬성vs반대 논쟁 여전)

9. 안보현 
연기를 너무 잘했던 탓일까.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악역 이미지로 시청자들의 미움을 샀던 배우 안보현. <이태원 클라쓰> 장근원 역으로 호평 받아 현재는 드라마 <카이로스>에서 김서진(신성록)이 유일하게 믿는 부하 직원의 양면성을 압도적인 표정 연기로 표현해내고 있다. 금수저에서 회사원으로 변신한 안보현의 매력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시선★피플] 복싱선수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 중인 ‘안보현’...넓어져가는 스펙트럼)

10. 설렁탕과 곰탕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고 속이 허해질 때면 국물요리가 생각나곤 한다. 특히 곰탕과 설렁탕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라고 여겨지는데, 길거리를 거닐다보면 설렁탕이나 곰탕을 파는 음식점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비슷해 보이지만 엄연히 다른 음식인 설렁탕과 곰탕. 어떤 차이가 있을까? ([카드뉴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설렁탕과 곰탕, 뭐가 다를까?)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