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제1기 슈퍼루키 프로그램’ 종료… 동문회 발족까지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제1기 슈퍼루키 프로그램’ 종료… 동문회 발족까지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0.11.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기업의 글로벌 기업 성장을 돕기 위해 추진한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슈퍼루키 프로그램’이 뜨거운 관심 속에 성료했다고 밝혔다.

‘슈퍼루키 프로그램’은 SBA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성장 잠재력 높은 국내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연 매출 10억 원 이상 기업의 대표/임원이라면 산업분야 및 소재지에 관계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제1기는 20개사 모집에 50여 개 기업이 신청해 2.5: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모든 참가기업에는 명사 특강부터 홍보영상 제작, SNS 바이럴, 마케팅전략 컨설팅 등 마케팅 지원 및 SBA 국제유통센터 지원 사업 연계까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글로벌유통사관학교 제1기 슈퍼루키 프로그램은 수출, 마케팅 분야 현직 권위자로 구성된 특강과 컨설팅, 참가기업 PR,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명사로는 ▲김민철 대표(야나두) ▲남충식 국장(이노션월드와이드) ▲이승규 CFO(스마트스터디(핑크퐁)) ▲이소영 이사(마이크로소프트) ▲손창우 수석연구원(한국무역협회) 등이 있으며, 글로벌기업을 꿈꾸는 슈퍼루키 기업에 마케팅 전략부터 경영 노하우 및 인사이트까지 많은 도움을 주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강의는 체온 측정과 방명록 작성, 방역 및 소독, 책상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안전 및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참가기업들의 높은 만족도와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매 강의 종료 후 진행한 만족도조사 결과 역시 5점 만점에 4점 이상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용상 SBA 마케팅지원본부장은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기업 성장을 위해 추진한 슈퍼루키 프로그램이 높은 호응 속에 동문회까지 발족하게 되었다. 이미 참가기업 간 업무 제휴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SBA 국제유통센터와 동문회 역시 다자협약을 맺고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본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 유망기업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유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