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은 2021학년도 전기 석사 과정 신입생을 교통∙ITS학과, 철도시스템학과 2개 학과에서 모집한다.

해당 2021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모집일정으로는 정시 모집은 오는 12월 7일까지, 수시모집은 내년 2월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은 학과 구분 없이 교육과정 내에서 수강 가능하며, 올해부터 출석 수업은 매주 토요일만 온라인 수업 병행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논문 작성 또는 학점 이수만으로 졸업이 가능하기에 직장과 병행할 수 있다. 또한 철저한 학사 관리와 체계적인 실습으로 교육의 질이 높으며 다양한 장학금 제도도 준비되어 있다.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은 국내외 통틀어 손꼽히는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육·연구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국내 유일의 대학원이자 우수한 교통 전문가 양성의 산실이다. 산·학·연·관으로 구성된 인적 네트워크를 견고하게 구축하였고, 유기적인 연계성을 확보하여 최신 이론과 실무를 고루 갖춘 인재로 키워내는 곳이다.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관계자는 “본 대학원은 수많은 우리나라 교통 전문가를 배출해서 국내 교통 시스템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며 “교통에 관심 있다면 이번 석사 과정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란 전자, 정보, 통신, 제어 등의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시킨 지능형 교통 시스템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