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20년 11월 2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2020년 세계 자살 유족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 보건복지부와 중앙심리부검센터는 ‘세계 자살 유족의 날’을 맞아 20일(금) 오후 4시 온라인 생중계로 <2020년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행사 보이는 라디오‘얘기함(얘기해요. 기억해요. 함께해요)을 만나다’>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심리부검센터는 올해로 네 번째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 행정안전부
- 인천 남동구 공장 화재 인명구조에 최선 다해달라 요청
: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천 남동구 공장 화재사고 상황을 보고받고 “소방 등 가용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추가 구조자가 있는지 수색에 만전을 기하고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피해자의 신원을 신속히 파악하여 가족들에게 사고내용을 알리고, 부상자들의 치료와 피해자 가족들에 대한 편의 제공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전했다.

● 고용노동부
- 청년 진로·취업지도 온라인 강의 개설
: 한국고용정보원은 20일 대학 진로지도 전문가 노하우를 담은 ‘대학 교수, 교직원을 위한 청년 진로·취업지도 온라인 강의’를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 개설한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로 청년층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대학 교수와 교직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 해양수산부
- 해수부 소관 법률안 7건 본회의 통과
: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진흥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비롯하여 해양생태계법 일부개정법률안, 항만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소관법률 개정안 7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고 밝혔다. 한국해양진흥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에는 한국해양진흥공사가 보증을 실시할 수 있는 범위를 해운항만사업자의 신용대출, 자산 담보대출 등까지 확대하는 내용을 담아,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자금 여건이 어려운 중소해운선사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 여성가족부
- 성매매 피해아동·청소년 법적 보호 강화
: 여성가족부는 성매매에 유입된 아동·청소년을 피해아동·청소년으로 규정하고 법적 보호를 지원하는 내용 등이 포함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과 세부 사항을 정한 청소년성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20일(금)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은 “성매매 피해청소년 개별 욕구에 맞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법적·제도적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성매매 피해아동·청소년 지원센터’의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