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마스크 필수 
지난 11월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 단속이 시작됐다. 새 감염병예방법의 ‘한 달’ 계도기간이 끝남에 따라 대중교통이나 식당 등 사람들이 자주 찾는 시설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담당 공무원이 현장에서 위반 당사자에게 먼저 마스크 착용을 지도하고, 이에 따르지 않으면 단속 근거를 설명하고 과태료를 부과한다. ([카드뉴스] 선택 아닌 필수! 마스크 착용, 미착용 단속에 걸리지 않으려면?)

2. 사유리 
일본 출신 방송인 사유리 씨가 엄마가 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실검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었다. 결혼 소식이 없었는데 아이를 출산했다는 소식에 많은 네티즌이 놀랐다. 이슈체크에서는 방송인 사유리 씨의 출산과 관련된 소식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홀로 엄마가 된 사유리, 대한민국에서는 정자 기증받을 수 없었다?)

3. 연말정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은 문화 소비자가 연말정산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책 읽고 공연 보고 관람하고 돌려받는 문화비 소득공제 제도를 소개했다. 문화비 소득공제는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도서 구입비, 공연 관람비 및 박물관·미술관 입장료에 대해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소득공제를 해주는 제도다. ([카드뉴스] 알쏭달쏭 연말정산 알고 누리자! 문화비 소득공제
)

4.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영화 <조제>(감독 김종관)가 특별한 감성을 예고하는 2차 포스터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16일 워너브러더스 코리아㈜가 공개한 <조제>의2차 포스터는 겨울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배경 속 <조제>와 영석이 함께한 순간을 포착해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영화 '조제'는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무비레시피] 영화 ‘조제’의 원작은 어떨까...‘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5. 시력교정술 
연말 연시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바쁜 직장인들이나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시력교정술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과거에는 라식이나 라섹만 주로 시행했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시력교정술이 많이 나와 부작용을 덜어주고 빠른 회복도 가능해졌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력교정술에 대해 알아본다. ([건강프라임] 안경이나 렌즈 착용 시 불편하다면? 다양한 시력교정술 주목)

6. 날 잡고 보기 좋은 드라마 
우리나라에서는 하루에도 수많은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으며 재방송으로 추억의 드라마 등도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래저래 지인들과 모임을 하다 보면 본방사수를 하기도 쉽지 않다. 평소 드라마를 보고 싶어도 못 보며 일상에 찌들어 힘들었던 당신! 지극히 주관적일 수도 있는, 날 잡고 보기 좋은 드라마를 추천해본다. ([세컷뉴스] ‘집콕족’들을 위한! 날 잡고 보기 좋은 드라마 몰아보기)

7. 동료애 넘치는 동물들 
가족을 챙기는 건 인간뿐만이 아니다.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가족뿐만이 아닌 동료들까지 챙기는 동료애가 넘치는 동물들도 많다고 한다. 절체절명의 상황에 처한 경우에도 생사를 함께 해야 한다는 동물의 의식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작은 울림으로 다가오곤 한다. 그렇다면 어떤 동물들이 동료들과 서로 협력하여 살아갈까? ([카드뉴스] 인간보다 더 하다고?...동료애 넘치는 동물들)

8. 분유수유 팁 
산모들 중 대부분은 모유 수유를 계획하지만 이중 60%는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졌다. 모유수유 자체도 산모의 몸에 무리가 가지만 반복적인 밤중수유는 수면방해 등 삶의 질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분유수유를 할 때 주의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드뉴스] 모유 대신 분유수유가 대세! 산모가 알아두면 좋은 꿀팁)

9. 이중섭 
올해는 화가 이중섭이 태어난 지 104주년이 되는 해다.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이중섭은 ‘비운의 천재 화가’로 남아 있는데, 험난한 시대를 겪으면서도 그의 작품은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보인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비운의 천재 화가 ‘이중섭’이다. ([지식의 창] 전쟁 속에서 희망을 그린 비운의 천재 화가 ‘이중섭’의 예술 세계)

10. 차 타면 졸린 이유 
차 조수석이나 대중교통을 타기만 하면 졸음이 쏟아지는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것이다. 그런데 정작 본인이 운전을 할 때는 졸리는 현상이 덜하다. 아무리 푹 자고 와도 유독 차만 타면 졸리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카드뉴스] 나만 그런가? 왜 차만 타면 졸리는 걸까...다양한 이유 알아보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