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자 PATECH가 신제품 헤어드라이어 ‘SMART BLDC V30’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SMART BLDC V30은 한일전자가 40여 년 동안 고객의 안전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한 결실로, 3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12월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한일전자 파테크는 헤어드라이어 안전사고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단선에 의한 사고를 방지하고자 개발 특허 출원 등록 등 연구에 몰두해 세계 최초로 제품 본체에 연결되는 회전 코드 적용 기술을 개발했다. 

관계자는 “SMART BLDC V30에는 7년의 연구 끝에 개발된 360도 회전 코드가 적용돼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전선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전선이 회전해 사용 중 발생하는 전선 꼬임 현상도 최소화됐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상 작동 방지 센서가 장착되어 사용 중 이상현상이 발생할 경우 작동을 자동으로 정지하고 이중구조 안전 노즐을 적용해 어린이 등의 노약자가 사용할 때도 안전하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SMART BLDC V30 본체에는 리얼 메탈 소재로 제작되어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을 선보였다. 게다가 이너 케이스와 리얼 메탈 바디 사이에 열전도를 줄여주는 길을 만들어 외부에서 열감을 느끼지 않게 설계해 디자인에서도 고객의 안전에 집중했다. 

생활 충격으로 인한 제품 고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충격 방지 설계를 적용해 사용 중 충격에 의해 발생되는 제품의 오작동도 최소화했다.

끝으로 “헤어드라이어의 건조와 스타일링 성능도 강화했다. SMART BLDC V30는 5단의 풍속과 3단의 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돼 모발 건조와 스타일링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온도 조절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작동되는 케어 모드는 5초씩 온풍과 냉풍을 반복해 모발의 손상 없이 건조할 수 있는 기능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일전자는 지난 2015년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로부터 이미용 가전부문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되며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이번 SMART BLDC V30 출시를 기념해 시리얼 넘버 등록을 통한 보증기간 연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