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유진이 절절한 모성애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는 오윤희(유진)가 천서진(김소연)에게 선전 포고 후 반격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유진_인스타그램)
(유진_인스타그램)

이날 방송에서 오윤희는 천서진의 계략으로 입학식 무대에 서지 못한 딸 배로나(김현수)가 봉사활동에 벌점 10점 처분까지 받자 "천서진 잘 들어! 입시에서 마두기 선생이 독일 가곡을 준비시킨 거, 로나가 예고에 떨어진 거, 비상 학부모 회의에서 로나를 입학 취소시키려 한 거, 다 네 짓인 거 알아. 몰라서 당한 게 아니라 알면서도 당해준 거야. 난 지금 아무 힘이 없으니까!"라며 이를 악물었다. 

하지만 천서진이 "억지를 부린다고 내 결정 번복되지 않아. 자꾸 버티면 교사 권위에 반항한 잘못까지 물어서 벌점 추가할 수 있어"라고 조롱하자 "그래! 그 알량한 권력, 맘껏 휘둘러봐! 대신 잊지 마. 내 딸 함부로 건드리면 네 딸 눈에선 피눈물 날 거니까"라고 선전 포고했다. 

호기롭게 말을 했지만 집으로 돌아온 오윤희에게 기다리고 있는 것은 냉정한 현실이었다. 딸에게 풍족한 지원을 해주지 못하는 것도 비참하지만, 재개발 정보만 믿고 사채까지 끌어다 산 보송마을 집 때문에 눈덩이처럼 불어난 이자를 갚지 못해 사채업자들에게 협박까지 당하는 암담한 현실에 놓인 것이다.

딸 배로나에게도 비참한 날들은 계속됐다. 헤라팰리스 아이들에게 당하는 괴롭힘에 더해 예고 입시를 방해했던 마두기(하도권)선생이 자신의 담임선생님으로 배정받아 계속된 불이익을 받고 있었다. 설상가상으로 주석경(한지현)의 초대로 펜트하우스에 놀러 갔지만, 무단 침입자 취급을 받아 경비원에게 끌려 나오게 되자 로나는 "나도 이런 데서 살고 싶어. 보송마을이 아니라, 헤라팰리스 같은 데서"라고 말했다. 그런 로나가 너무 짠하고 미안한 윤희는 "엄마 심장 반쪽을 팔아서라도 꼭 너, 여기에 살게 해줄게. 누구도 무시 못 하게, 만만하게 보지 않게!"라고 다짐하며 가슴 절절한 모성애를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