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인증 마스크 제조원 주식회사 건민은 식약처로부터 에어에이드 덴탈마스크 화이트, 블루, 핑크 (대형, 소형)의 의약외품 제조, 판매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의약외품은 약사법에 의해 관리되는 ‘질병의 치료 및 예방’ 등과 관려한 제품으로, 식약처장이 지정하고 있다.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 제품은 의약품 안전나라 누리집에서 검색 가능하다.

[사진/ 주식회사 건민 제공]

주식회사 건민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덴탈마스크는 수술용마스크 (의약외품 분류번호 32100)로 기존에 허가를 받아 판매중인 화이트 색상 외에 블루와 핑크 및 소형 제품까지 허가를 취득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병원 및 약국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 할 수 있게 되었다.

주식회사 건민 관계자는 “에어에이드 덴탈마스크는 MB(Melt Blown)필터를 사용한 3중구조로 편안한 호흡을 도와주는 반면, 우수한 통기성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는 의료진들의 답답함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어에이드를 제조하고 있는 ㈜건민은 식약처에서 정식으로 인정받은 국내 제조업체로, 직원 모두 방진복을 착용하고 에어샤워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엄격한 위생관리 안에서 마스크를 제조하고 있다.

주식회사 건민은 에어에이드 마스크의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시장을 필두로 유럽 및 다양한 해외시장 공략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자사의 마스크 전 제품에 대해 미국 FDA 기본 승인을 완료하고 상위레벨 인증도 본격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 이외 유럽 진출도 준비 중이기 때문에 유럽 CE 인증 역시 진행 중이라는 것이 주식회사 건민 관계자의 설명이다.

에어에이드 마스크는 위메프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