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은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상민의 살까 말까 깔까'에 샴푸 뒷광고에 대해 해명했다.

이상민은 "여러분들께 모델로서 세심하지 못했던 점 사과드린다"면서 "누군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MBC 제공]

이어 "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편집으로 과장광고가 있었으며, 일부 관련 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다"며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의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나 죄송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논란은 한 유튜버가 과거 이상민이 '라디오스타'에서 "사용하는 샴푸가 엄청 좋다"라고 언급한 것을 이용해 샴푸 회사에서 이상민을 모델로 광고를 만든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면서 생겨났다.

[이상민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이상민입니다.

오늘 어헤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과문을 보고 여러분들께 모델로서 세심하지 못했던 점 사과드립니다.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것들과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 제 입장이 늦어졌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 소속사 및 샴푸회사 측에 정확한 확인이 필요했습니다. 자세하게 알고 여러분들께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헤즈에서 사과문 올린 대로 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편집으로 과장광고가 있었으며, 일부 관련 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습니다.

어헤즈의 사과문을 통해 인지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니 충분히 소비자분들이 의혹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의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나 죄송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로 불편한 소식을 전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