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특허법원 국제 콘퍼런스 11일부터 개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아시아 최초 지식재산(IP) 전문법원인 특허법원이 주관하는 제6회 국제 콘퍼런스가 1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12일까지 이틀간 이어지는 행사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중국, 호주, 벨기에 등 8개국 지식재산권 전문 법관 20여명이 주제 발표와 모의재판 등에 대거 참여했다. 역대 최대 규모다. 콘퍼런스는 특허 적격과 표준 필수특허제도 등 지식재산(IP) 분야 최신 주제를 다뤘다. 법원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부합하는 화상 재판과 특허법원의 국제 조정·중재센터로서의 가능성을 살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항원·항체 신속진단키트 국내 정식 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검사 결과를 신속하게 내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항체 진단키트 1종씩 총 2종을 정식 허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허가한 진단키트 2종 중 '항원 진단키트'는 의료인이나 검사전문가가 사용하는 제품이다. 항원 진단키트 제품은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만 사용해야 한다. 식약처는 RT-PCR 검사 결과와 임상증상 등을 고려해 의사가 감염 여부를 최종 판단하도록 허가했다.

독립유공자 허충 선생 유족에 포상 전수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경기동부보훈지청은 제75주년 광복절에 대통령표창이 추서된 독립유공자 고(故) 허충 선생의 유족을 11일 찾아가 포상을 전수했다. 지금까지 이 운동에 참여한 21명이 독립유공자로 발굴돼 포상을 받았다. 경기동부보훈지청은 용인시와 공동으로 허충 선생의 공적을 발굴한 뒤 포상을 신청해 지난 광복절 때 대통령 표창이 추서됐다. 김장훈 경기동부보훈지청장은 "오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앞두고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찾아 포상을 전수할 수 있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해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잊지 않고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