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위, 노인 인권 침해 실태 파악... 다양한 교육적 방법 고안 外 [오늘의 주요뉴스]
인권위, 노인 인권 침해 실태 파악... 다양한 교육적 방법 고안 外 [오늘의 주요뉴스]
  • 보도본부 | 김아련 기자
  • 승인 2020.11.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인권위, 노인 인권 침해 실태 파악... 다양한 교육적 방법 고안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인권위는 10일 "2016년 보건복지부에 노인 인권침해 실태 파악과 예방·구제제도 마련을 주문했으나 인권침해 사례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권위는 ""요양병원 간병인은 공식적인 간호·장기요양 체계에 포함되지 않는 인력으로 직업훈련에 관한 법적 근거조차 마련되어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인권위는 "요양병원 종사자는 노인과 비노인을 구분해 치료하는 것이 아니므로 노인 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인권 문제에 민감성이 낮아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다양한 교육적 방법을 고안해 4만여명에 이르는 간병인에게도 노인 인권을 주지시킬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휴메딕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러시아수출

휴메딕스[200670]는 러시아 정부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의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 이번 주 안에 초도 물량 10만 개를 수출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추가 물량 공급에 관해 협의 중이며, 러시아 정부의 정식 허가를 획득해 수출을 지속할 계획이다. 미국, 유럽,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20여 개국에서도 항원·항체 진단키트의 EUA 허가 획득을 위한 사전 작업을 마무리하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구례군의회, 부실시공 특별조사위 구성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구례군의회는 의원 5명이 참여하는 특별조사위원회를 꾸렸다고 10일 밝혔다. 특위는 오는 17일 조사위원회를 열어 수의계약에 이른 과정과 업체 선정의 적정성, 자재변경 절차와 관리 감독상 문제점, 시험성적서 또는 납품확인서 제출 여부와 감리 여부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특위 활동에 관련 전문가와 입주민을 포함할지도 폭넓게 검토 중이다. 전남도는 행정안전부의 표준설계서대로 임시주택이 설치됐는지, 일부 자재를 변경했다면 행정기관 협의와 사업비 변경 등이 적법하게 이뤄졌는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