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지선 
안티 팬이 없기로 유명한 개그맨 고(故) 박지선씨에 대한 추모가 있었다. 이슈체크에서는 고 박지선씨의 사망소식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故 박지선 추모 물결 이어져...감동과 웃음 선사해 온 진정한 희극인)

2.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구분했지만 이제 5단계로 전면 개편된다. 정부의 이와 같은 조치는 획일적인 조처보다는 위험도 변화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시간이나 이용 인원을 제한하기로 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슈체크에서 5단계로 세분화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있다. ([이슈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세분화... 개편 핵심 내용 총정리)

3. 이건희
지난달 25일, 삼성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이끈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별세했다. 경제계의 큰 별이 졌다는 소식에 경제단체들은 일제히 애도를 표하며 고인을 추모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부자가 누구냐고 물으면 단번에 떠오르는 한 사람인 고 이건희 회장. 과연 그가 남긴 업적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카드뉴스] 경제계 큰 별이 지다... 故 이건희 회장이 살아생전 남긴 업적들)

4. 가짜석유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 청원은 가짜 석유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다. ([청원 언박싱] 가짜 석유 주유로 인한 차량고장)

5. 안검하수 
우리 얼굴에서 눈은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가장 먼저 보는 부위이기도 하고,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노화로 인해 눈 주변의 피부가 처지게 되면 원래 나이보다 늙어 보이기도 하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중년들 사이에서 눈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인상을 안 좋게 만드는 눈 주변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프라임] 노화나 안검하수로 인해 처지는 피부... 개선 방법 있을까?)

6. 김소연 
SBS 새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가 방영 2회 만에 시청률 10%의 벽을 넘었다. 지난달 2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7일 방송된 <펜트하우스> 2회는 전국 가구 시청률 기준 10.1%를 기록했으며 순간 최고 시청률은 12.2%까지 올랐다. 오랜만에 악역으로 돌아온 김소연을 알아본다. ([시선★피플] 오랜만에 악역으로 돌아온 배우 ‘김소연’...안방극장에 긴장감 선사)

7. 이터널 선샤인 
인생에서 온전히 행복한 기억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대부분은 행복한 순간보다 힘들고 어려운 순간이 더 많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애써 힘들었던 기억들을 지우려고 노력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그 기억을 지우려다 나도 모르고 지나쳤던 행복한 추억을 잊고 지내게 된다. 그 따뜻함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 <이터널 선샤인>이다. ([무비레시피] 최고의 SF 로맨스 영화 ‘이터널 선샤인’)

8. 가을제철음식
24절기 중 가을의 마지막 절기로 불리는 상강이 지났다. 아침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제법 선선한 가을이 느껴지고 있다. 가을은 단풍이 아름다운 계절이기도 하지만 맛있는 제철음식이 많이 나기도 한다. 영양만점 가을 제철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카드뉴스] 맛과 영양 모두 일품인 가을 제철음식은?)

9. 알프레드 노벨 
매년 12월이 되면 열리는 시상식이 있다. 물리학, 화학, 의학, 문학, 평화, 경제과학 등 6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자를 결정하게 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 평화상을 받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노벨상을 만든 스웨덴의 발명가 <알프레드 노벨>에 대해 알아본다. ([지식의 창] 매년 12월 열리는 시상식, 노벨상을 만든 ‘알프레드 노벨’)

10. 심곡천 
각종 문화와 예술로 유명한 도시가 있다. 판타지아 부천, 바로 경기 부천시이다. 이곳에는 지난 2017년 5월, 답답하던 콘크리트 덮개를 벗어내 버린 작은 물줄기가 있다. 바로 심곡천이다. 부천에서 일하는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우연히 들리게 된 부천의 ‘심곡 시민의 강’ 심곡천을 소개한다. ([SN여행] 서울에 청계천이 있다면 부천에는 심곡천이 있다 [경기 부천])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