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여성 잔혹 살해, 연쇄 살인범 최신종 무기징역...“기억이 나지 않는다” 버텨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여성 2명을 잔혹하게 살해하고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버틴 최신종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전주지법 제12형사부(김유랑 부장판사)는 5일 강간, 강도 살인, 시신 유기 등 혐의로 기소된 최신종(31)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또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과 장애인 복지시설 취업제한 10년, 신상정보 10년간 공개, 30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도 명령했다.

의붓아들 살해 고유정 무죄 판결, 피해자 유족들 억울함 호소

대법원이 고유정의 의붓아들 살해 혐의에 대해 최종 무죄판결을 내리자 피해자 유족은 참담함을 감추지 못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피해자 아버지 A 씨는 변호사를 통해 이날 배포한 입장문에서 "대법원에서 실재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해주리라 기대했던 바람이 무너져 버린 참담함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다. A 씨 측은 "아들의 부검 결과와 현장 사진을 감정한 전문가들은 친부 몸에 눌려 숨질 가능성은 세계적인 사례를 비춰봐도 극히 낮다는 공통된 의견을 제시했다"며 "하지만 법원은 0.00001%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면서 고 씨의 살해 혐의를 부인했다"고 토로했다.

프로야구 한화, 주장 이용규 방출...“팀 방향성과 맞지 않다고 판단”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화 이글스가 주장 이용규를 방출했다. 한화 관계자는 5일 "오늘 낮 이용규와 면담을 해 1년 추가 옵션을 행사하지 않겠다고 전달했다"며 "(이용규가) 팀의 방향성과 맞지 않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한화 관계자는 "정민철 단장과 내부적으로 결정한 상황"이라고 설명했지만, 선수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는 정 단장이 이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