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춘천시, 로컬푸드 우수 지자체 선정... “지역 전 학교에 급식 공급”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춘천시는 정부와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이 전국 15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로컬푸드 지수 평가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로컬푸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춘천시는 푸드플랜 구축과 직거래 활성화 사업 중심으로 정책지원을 받게 됐다. 춘천시 관계자는 "올해는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한 지역 전 학교에 급식 공급 중이며 앞으로 공공급식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농산물 선순환 체계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커피 배달 시범 서비스 추진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3일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고객 요구도 있기 때문에 배달 시범 서비스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언제, 어느 매장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지, 어떤 협력업체와 할지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결정된 게 없다"며 "여러 가능성을 두고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시범 서비스를 통해 커피 맛이 제대로 전달되는지 등을 확인한 뒤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할지 결정할 계획이다.

BMW, 국내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3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BMW는 1995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부터 지난달까지 국내에서 총 50만948대를 판매했다. BMW의 대표 모델인 5시리즈가 22만2천264대 판매됐고, 3시리즈 9만9천442대, 7시리즈 3만8천655대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다. BMW코리아는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한다. BMW 시리즈 숫자에 맞춰 월 납입금을 지원하는 구매 혜택도 준비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