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N잡’ 시대. 일자리가 아닌 일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무수한 아르바이트 자리가 생겨났다. 이와 함께 (다수의)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는 사장님들은 매장관리, 매출관리와 더불어 ‘알바관리’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대개 소상공인 매장에서는 수기나 컴퓨터로 아르바이트생을 관리하지만 매일 반복되는 출퇴근과 스케줄 체크, 급여계산 등 다양하고 복잡한 업무에 어려움이 크다. 이러한 가운데,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 Bizit(비짓)에서 제공하는 ‘사장님 안심경영팩 알바관리 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알바관리 서비스는 앱 하나만으로 이용가능해 쉽고 간편하며 매장 와이파이를 통해 직원의 출퇴근을 체크하며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변동이 잦은 스케줄 관리부터 근무자 현황까지 캘린더 형태로 한눈에 파악해 관리할 수 있다. 근무 시간에 따른 급여는 자동으로 계산되며 데이터 또한 손쉽게 다운받아 편리성을 높여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 사장님은 “기존에 엑셀로 관리했는데 사장님 안심경영팩 알바관리 서비스로 효율적인 알바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근무시간을 수기로 작성했던 또 다른 사장님은 “초과근무도 앱으로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고 수당까지 자동 계산돼 급여 정산이 훨씬 수월하다”고 전했다.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 Bizit은 창업부터 운영, 확장, 폐업, 재창업에 이르는 소상공인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연결해준다. 특히 소상공인 매장 운영에 특화된 솔루션인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카드매출 조회 ▲매장 위치 홍보 ▲알바 관리 ▲알바 구인의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여러 서비스를 앱 하나로 통합해 보다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SK엠앤서비스(대표 박윤택)는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Bizit)을 통해 제공되는 ‘사장님 안심경영팩’은 기업 및 공공기관 등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조금 더 폭넓은 상생의 기회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