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강남 르씨엘뷰티 이서현 대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신속하고 정확한 관리”
[JOB인터뷰] 강남 르씨엘뷰티 이서현 대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신속하고 정확한 관리”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0.10.2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아무리 바쁜 현대인의 삶을 살고 있다 하더라도 아름다움에 대한 욕심은 장소를 불문하고 발현된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최근 네일, 페디, 속눈썹 및 왁싱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일종의 ‘토탈뷰티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정 부위만 손질해주는 것이 아니라 개인마다 가진 고유의 특성과 장점을 살려 컨셉을 잡고, 이에 맞춰 원스톱으로 케어해주는 서비스가 바로 이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한 곳에서 케어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한 명의 관리사에게 부위별로 관리를 받는다고 할 때 소요되는 시간은 바쁜 현대인에게 무시할 수 없는 리스크 중 하나가 된다. 이러한 소비 패턴에 맞춰, 최근 원-스톱 케어는 기본이고, 각 분야별 관리사가 고객이 원하는 부위들을 한 번에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와 관련하여 강남 르씨엘뷰티 이서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르씨엘뷰티 이서현대표

Q. 르씨엘뷰티의 창업 취지는 어떻게 되는가?
A. 르씨엘은 불어로 ‘하늘’이라는 뜻이다. 한 곳에서 한 번에 고객이 원하는 아름다움을 창출하고 원스톱 케어를 진행하고자 하여 르씨엘뷰티를 설립하게 되었다. 

Q. 르씨엘뷰티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준다면? 
A. 네일, 페디, 속눈썹, 그리고 왁싱까지 모두 한곳에서 토탈뷰티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르씨엘뷰티는 토탈뷰티샵의 강점도 가지고 있지만 신속한 관리가 이뤄진다는데 큰 강점을 가진다. 우리 샵은 손과 발 관리를 한 시간 안에 끝낼 수 있는 저력을 가진 샵이다. 이는 다양한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기에 가능한데, 동시에 두 명의 관리사가 들어가 분담 케어를 한다.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샵 특성상 점심시간에도 와서 관리를 받고 가시는 고객분들이 많은데, 따로따로 케어를 진행하면 세 시간도 넘게 걸릴 관리 시간을 한 시간으로 단축해 이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 르씨엘뷰티 관리실 모습

Q. 르씨엘뷰티에서 진행하는 관리별 강점이 있다면? 
A. 신속한 관리뿐만 아니라 르씨엘뷰티의 모든 관리 및 시술은 손상 없는 제거와 깔끔하고 꼼꼼한 케어, 후관리에 대해서도 큰 비중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 많은 뷰티샵들이 간과하는 것이, 현장에서 케어를 받은 직후에 대해서만 큰 비중을 쏟고 있다는 것이다. 손이나 발, 속눈썹과 왁싱 등의 특성상 피부의 민감한 부위에 관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관리 이후 부작용에 대한 위험도가 높다. 르씨엘뷰티는 단순히 미적 가치를 추구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고객분들의 후 관리에 대해서도 신경을 써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앞서 이야기했듯이, 손과 발을 동시에 케어하고 속눈썹 연장과 펌, 왁싱을 같은 샵에서 진행함으로써 확보하는 시간적 여유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원스톱 케어를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샵이 바로 르씨엘뷰티이다. 

Q. 왁싱이나 기타 시술에 있어서도 원장 직접 시술로 진행되는가?
A. 그렇다. 페이스, 바디, 브라질리언 왁싱을 포함해서 모든 시술은 내가 직접 관여하고 진행한다. 원장이 단순히 경영이나 사업에만 몰두해서는 그 샵의 가치관을 지킬 수 없을뿐더러 장기적인 운영도 불가능하다. 직접 고객과 소통하면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캐치하고 이를 통해 샵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Q. 왁싱 관련하여 조금 더 구체적으로 소개해준다면? 
A. 현재 르씨엘뷰티는 필름왁스를 사용하고 있다. 필름왁스는 하드왁스보다 통증이 덜 하다는 것에 강점이 있다. 샵을 방문하기 전 예약 단계에서 술과 사우나 및 목욕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지만 간혹 지키지 않는 분들이 계신다. 이런 상태에서 하드나 소프트, 슈가링 왁스를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필름왁스는 현재까지 이런 부작용이 매우 덜한 편이다. 필름왁스의 큰 강점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 르씨엘뷰티에서 진행한 다양한 관리후 모습

Q. 샵 운영에 있어 보람을 느낀 순간이 있다면? 
A. 샵을 운영하기 전, 다른 샵들에서 직원으로 일하면서 본 경영 및 고객 CS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하는데 신경을 많이 썼다. 동종업계 원장님들, 그리고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최소화하고 강점을 부각하고자 르씨엘뷰티를 오픈하게 되었다. 내 샵을 오고 가는 분들이 환한 미소로 케어가 잘 되었다며 고마워하실 때, 너무 예쁘다며 칭찬해주시는 모든 순간들이 일전의 노력에 대한 보답으로 느껴진다. 특히 첫 시술 이후 다시 방문해주시는 고객분들을 볼 때마다 큰 기쁨을 느낀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네일, 헤어, 에스테틱, 태닝까지, 모든 뷰티 분야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샵을 차릴 것이다. 즉,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곳에서 관리를 마치고 나올 수 있는 오리지널 토탈뷰티샵을 만들고 싶다. 뷰티산업은 지금 이 시각에도 시시각각 변화의 속도를 달리하여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뒤처지는 것이 아니라 먼저 나아가 유행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전념할 것이다. 이를 통해 르씨엘이라는 뷰티 브랜드를 런칭하여 많은 분들에게 샵을 알리게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 할 수 있겠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