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질병관리청 발표, “오늘 오후 1시 기준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자 36명”

[사진/Pixnio]
[사진/Pixnio]

현재 독감백신을 맞은 이후 숨진 사람이 36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질병관리청은 23일 오후 1시 기준으로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자가 36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전날 오후 4시 기준 발표와 비교해 사망자는 9명이 증가했고, 중증 신고 뒤 사망자는 1명 늘었다. 질병청은 보도 참고자료를 통해 사망자 36명에 대해 "백신 예방접종과 사망 간의 연관성이 밝혀지지 않은 단순 신고 통계"라고 설명했다.

자동차 휠 고의 훼손-교체 권유, 피해 주장 사람들 고소 잇따라

한 타이어 전문점이 고객의 자동차 휠을 고의로 훼손하고 교체를 권유한 사건이 알려지면서 비슷한 피해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고소가 잇따르고 있다. 23일 광주 서부경찰서는 세종에 본사를 둔 타이어 전문점의 광주 지역 가맹점 업주 A씨를 사기와 재물손괴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고의 파손 사실이 알려지자 과거 해당 매장에서 자동차 휠을 교체했던 다른 고객들도 고의 훼손이 의심된다며 잇따라 고소장을 내고 있다.

2020년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 故 조오련 선정...수영 강국 발돋움 계기 마련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2020년 대한민국 스포츠영웅으로 故 조오련이 선정됐다. 대한체육회는 23일 스포츠영웅 최종 후보자 4명(김수녕, 선동열, 故 조오련, 황영조)을 대상으로 심의한 결과 故 조오련을 올해 대한민국 스포츠영웅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선정위는 “故 조오련 선수가 현역 시절 아시아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우리나라가 수영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