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관리나 에스테틱 샵을 필두로, 뷰티 산업 전반의 흐름이 일대다 형식이 아닌 1:1 맞춤 관리샵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른 위생적, 전염 예방의 측면도 있겠지만, 피부나 바디관리에 있어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프라이빗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또한, 단순히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좋은 샵을 찾기보다는, 한 번 관리를 받더라도 쾌적한 환경에서 최고의 관리를 받고 싶어 하는 대중들의 인식 변화도 한몫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대중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춰 뷰티 산업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타 산업에 비해 고가의 기기를 이용한 관리가 진행되는 에스테틱샵들의 경우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특히 민감할 수밖에 없다. 고주파 원리를 이용하는 맥슈어, 초음파를 짧은 시간 집중적으로 발생시키는 DPL 등, 다양한 관리 기기와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합리적 가격대를 유지하며 1:1 맞춤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강남 블랑뷰티의 전영실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블랑뷰티 전영실 원장

Q. 업장을 운영하며 그동안 의미있는 변화가 있다면? 
A.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쉽지만은 않았다. 1:1 맞춤 관리 샵의 특성상, 많은 고객을 받을 수 없다 보니 수익이나 운영 면에서도 어려운 점이 많았다. 그러나 고객의 만족을 포기하며 맞춤 관리 샵의 컨셉을 포기하고 싶지는 않았다. 방문해주시는 고객의 니즈를 꾸준히 반영하고 소통했고, 좋은 제품과 기기를 통한 최상의 관리를 이어갔다. 그러다 보니 벌써 오픈한지 1년이 훌쩍 넘었다. 오픈 당시 인터뷰했던 내용과 포부가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난다.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다. 

Q. 블랑뷰티의 경우 1:1 맞춤 관리샵으로 알고 있다. 운영에 어려움은 없는가? 
A.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오히려 우리 샵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많이 늘었다. 우리 샵의 경우 철저한 1:1 맞춤 관리샵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성상 많은 고객들을 한 타임에 받지도 않는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프라이빗하고 더 위생적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고객분들이 찾아오시게 된 것 같다. 물론 고객 한 분 한 분 가족이라 생각하고 친절함을 무기로 꾸준히 소통한 것도 이 시국을 이겨나갈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Q. DPL과 맥슈어라는 기기를 들여왔다고 하는데,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가? 
A. 우선 DPL부터 말하자면, 초음파를 기반으로 한 HIFU 장비로, 피부 표면의 손상 없이 탄력을 잡아주고 리프팅이 가능한 기기이다. HIFU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의 약자인데, 초음파를 한 지점에 집중시켜 발생된 열에너지를 이용한 비침습적 치료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목표점 이외의 주위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비수술적 방법이기 때문에 감염이나 출혈 위험에서 자유롭다. 국내 최초 Body&Face Lifting 기기로, 복부비만을 감소시켜주고 허리와 엉덩이, 허벅지 라인과 처진 가슴에 대한 개선 효과가 있다. 특히 산후 처진 뱃살을 관리하는 데 탁월하다. 

이번에 함께 들여온 맥슈어를 소개하자면, 열고주파 써멀리프팅 시술과 프락셔널 고주파 시술이 동시에 가능한 신개념 멀티 피부 재생술이라 할 수 있다. 이는 비침습의 멀티폴라 방식의 핸드피스 사용을 통해 부작용과 통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한 번의 관리만으로도 피부의 탄력을 잡아주고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모공이나 주름 및 흉터까지 개선해준다. 특히 1회만으로도 피부결 개선 효과가 있고 한 달 3회 최대 5회 정도로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보니 가격 면에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다.

▲ 블랑뷰티 관리실 및 내부 전경

Q. 기본적으로 진행하는 주요 관리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소개해준다면? 
A. 알라딘필링 관리와 아로마오일 전신 관리, 바디 슬리밍 관리가 있다. 관리 진행에 있어 우선 고객의 피부 상태를 꼼꼼히 체크한 뒤, 고객의 피부 민감도에 따라 조절하여 진행한다. 또한 라벤더 오일이나 콜라겐 마사지 크림으로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는 아로마오일 전신 관리도 함께 진행한다. 얼굴 윤곽 관리 역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란다. 

Q. 아로마오일을 포함한 마사지의 경우, 압이 약해 효과를 보기 어렵지는 않은가?
A. 본 샵에서 진행하는 아로마오일 마사지를 예로 들자면, 오히려 타이마사지보다 더 시원하고 압이 더 세다. 이는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오해 중 하나인데, 마사지 중에서는 타이마사지가 가장 시원할 것이라는 생각이다. 에스테티션은 기본적으로 근육과 해부학에 대해 우선 공부한다. 근육 조직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어디가 왜 아픈지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디스크가 있지는 않은지, 어떤 운동을 했는지 등, 고객의 상태에 따라 압의 세기가 천차만별이다. 피부관리샵을 운영하면서 아로마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정확히 모른다면 이는 올바른 피부관리샵이라 보기 힘들다. 현저하게 압이 떨어지거나, 기존의 오일마사지를 통해 큰 효과를 보지 못했던 분들은 본 샵을 방문해 아로마오일 마사지를 받아보신다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A. 거창한 목표라기보다는, 블랑뷰티를 처음 설립했을 때의 마음가짐 그대로 초심을 유지하며 운영하고 싶다. 여러 명의 에스테티션을 두며 관리도 번갈아 진행하게 되면 사업장의 수익은 올라간다. 하지만 내가 조금 수고스러운 한이 있더라도 1:1 맞춤 관리 시스템을 바꿀 생각은 없다. 힘든 시기에도 찾아주시는 고객과의 약속이자 블랑뷰티의 초심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한 명 한 명의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합리적 가격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