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사람뿐 아니라 밍크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1. 덴마크 옌센 장관, “약 60개 농장서 코로나19 걸린 밍크 발견”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3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모겐스 옌센 덴마크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최근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개체가 있는 농장으로부터 8㎞ 범위 안에 있는 100만여마리의 밍크들을 모두 살처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옌센 장관은 "이달 초까지 노르윌란 지역에서만 약 60개의 농장에서 코로나19에 걸린 밍크들이 발견됐으며, 다른 지역의 농장 46곳에도 코로나19에 걸린 밍크들이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고 말했다.

덴마크 밍크농장협회의 타게 페데르센 회장은 "사람의 건강이 우선"이라면서 "어렵게 내린 결정인 만큼 정부의 입장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2. 코로나19에 걸린 밍크 폐사 이어져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한편 덴마크는 세계 최대의 밍크 모피 생산국이다. 덴마크 농림식품위원회에 따르면 덴마크에서는 매년 1천900만개의 밍크 모피가 생산된다.

덴마크 외에 미국과 네덜란드, 스페인 등에서도 밍크들의 수난은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일 미국 유타주와 위스콘신주에서는 코로나19에 걸린 밍크 약 1만마리가 폐사하는 상황도 발생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