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지난해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영화 ‘겨울왕국2’와 ‘라이온 킹’이 국내 스크린을 장악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동심을 일깨워준 애니메이션 영화들 중 일부는 역대 전 세계 박스오피스 흥행 수익 TOP 100에 자리 하고 있다. 2020년 기준 흥행 수익 최고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영화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첫 번째, 개봉 첫 주부터 예매율 1위를 기록한 ‘라이온 킹’

[영화 스틸이미지]
[영화 라이온킹 스틸이미지]

디즈니 사상 최고의 제작비를 투입한 '라이온 킹'은 지난해 개봉해 첫 주부터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출발부터 순항을 이어갔다. 1994년 애니메이션을 라이브 액션 실사 영화화한 ‘라이온 킹’은 2020년 7월 기준 16억 5,694만 달러의 전 세계 흥행 수익을 거두며 역대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순위 1위에 올랐다.

동물들의 왕국을 현실감 있게 재현한 ‘라이온 킹’은 심바가 삼촌 스카의 음모로 아버지를 잃고 왕국에서 쫓겨난 뒤, 날라와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아와 왕좌를 되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과정을 담았다. 파브로 감독은 실사 영화 기법과 포토리얼 CGI를 합친 혁신적인 스토리텔링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방식을 스크린에 선보였다.

두 번째, 엘사와 안나가 모험을 떠나는 ‘겨울왕국2’

[영화 스틸이미지]
[영화 겨울왕국2 스틸이미지]

‘겨울왕국2’는 ‘겨울왕국’ 개봉 이후 6년 만에 나온 속편으로 전 세계 흥행 수익 14억 5,002만 달러를 기록하며 2020년 7월 기준 역대 전 세계 박스오피스 흥행 수익 2위에 올랐다. ‘겨울왕국2’는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하는 엘사와 안나가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올라프, 크리스토프, 스벤과 함께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또 전편의 OST ’Let it go'를 작곡한 크리스틴 앤더슨-로버트 로페즈 부부가 ‘겨울왕국2’의 OST 7곡을 모두 작사 작곡하면서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의 ’into the Unknown’ 등 선보여 큰 사랑을 받았다. 또 싱어롱 상영으로 인해 재관람 비율도 매우 높았으며 남녀노소 불문하고 큰 인기를 끌었다.

세 번째, 엘사의 노래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겨울왕국’

[영화 스틸이미지]
[영화 겨울왕국1 스틸이미지]

‘겨울왕국’은 2013년 미국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태어날 때부터 마법의 힘을 가지고 태어난 공주 엘사와 동생 안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영화는 2020년 7월 기준 전 세계 흥행 수익 12억 7,650만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수익 3위를 차지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안데르센의 동화 ‘눈의 여왕’을 모티브로 하고 있지만 이야기의 구성은 획일적인 선악 대결 구도에서 벗어나 두 자매의 갈등과 화해를 그렸다. ‘겨울왕국’은 화려한 3D 입체영상과 4D의 기술력이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어우러져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으며, 영화 속 엘사가 불렀던 ‘Let it go’도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이렇게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들이 역대 흥행 수익 TOP3에 오르면서 큰 성공을 거뒀다. 또 영화 속 캐릭터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각종 관련 서적들이나 기념품, 굿즈 등도 많이 판매되었다. 앞으로 디즈니가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작품들을 선보이면서 꾸준한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